"가까운 백신 접종센터, 네이버 지도로 확인하세요"

기사승인 2021-02-26 16:00:27
- + 인쇄
네이버 접종센터 위치 안내 예시. /제공=네이버


[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네이버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이루어지게 될 전국 각지 예방접종센터의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버 검색과 네이버 지도를 통해 간편하게 예방접종센터의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26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가운데, 네이버는 지난해 공적 마스크 재고 현황 정보 제공, QR코드 기반 정부 전자출입명부 시스템 참여 등에 이어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범국가적 노력에 동참했다.

네이버를 통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의 위치를 파악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네이버 지도로 ‘코로나백신예방접종센터’, ‘코로나19예방접종센터’, ‘코로나19백신예방접종센터’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플레이스 검색 결과를 통해 가까운 예방접종센터를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경기도 코로나백신예방접종센터’와 같이, 키워드와 지역명을 조합해 특정 지역의 예방접종센터 정보도 파악이 가능하다. 해당 정보는 네이버 앱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지난해부터 이어지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공적 마스크 현황 정보 제공, QR 체크인 등 네이버의 기술을 활용해 방역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의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더 다양한 방식으로 네이버의 기술이 위기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kuh@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