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식] 이베이코리아‧롯데멤버스‧캐리어에어컨‧피유엠피

기사승인 2021-02-26 16:36:25
- + 인쇄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이베이코리아, 아모레퍼시픽과 업무 제휴 협약(JBP) 체결

[기업소식] 이베이코리아‧롯데멤버스‧캐리어에어컨‧피유엠피
이베이코리아와 아모레퍼시픽이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베이코리아 전항일 사장,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G마켓,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아모레퍼시픽과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25일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이베이코리아 전항일 사장과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가 참여한 가운데 협약식을 열고, 향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 G9에서 공식 아모레퍼시픽 브랜드관과 스마일배송을 통해서 설화수, 아이오페, 한율, 오설록 등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들을 선보이며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해 왔다.
 
이번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이베이코리아의 물류 배송 플랫폼 ‘스마일배송’과 이커머스 최초 유료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 등 쇼핑 경험 전반을 포괄하는 스마일 시리즈를 중심으로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또 쇼핑 데이터 활용 방안 모색 등 전방위적인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 전항일 사장은 “아모레퍼시픽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서 세일즈·마케팅 전략을 다변화하고, 쇼핑 컨텐츠와 고객 혜택을 강화하는 등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양사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새롭게 준비 중인 신규 서비스를 비롯,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멤버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기업소식] 이베이코리아‧롯데멤버스‧캐리어에어컨‧피유엠피
롯데멤버스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 주관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롯데멤버스는 오는 6월부터 K-DATA 선정 수요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은 중소기업 등 데이터를 활용해 매출 증진은 물론 비즈니스 혁신, 신규 제품과 서비스 개발 등이 필요한 기업들에게 정부 바우처를 지급해 데이터 이용 및 가공 서비스를 받게 해주는 사업이다.

데이터 가공은 이용 목적에 따라 필요한 데이터의 가공 방안을 설계하고, 데이터 표준화 및 클렌징, 추출, 가공, 통계분석, 모델링, 품질 검수 등 단계를 거쳐 원하는 데이터를 쉽게 볼 수 있도록 만드는 과정 전체를 의미한다.

수요기업들은 롯데멤버스 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통해 신규고객 발굴,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 개발, 경쟁사 및 자사 고객 분석 등 각각의 목적에 맞는 양질의 데이터를 추출해 활용할 수 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 수요기업 공모는 4월16일까지 진행된다. 

◎캐리어에어컨, ‘더현대 서울’에 최고급 와인셀러‧공기청정기 입점 

[기업소식] 이베이코리아‧롯데멤버스‧캐리어에어컨‧피유엠피
캐리어에어컨 새롭게 문을 연 ‘더현대 서울(The Hyundai Seoul)’에 입점한다고 26일 밝혔다.

회사 측은 더현대 서울 5층에 위치한 ‘라이프비’ 매장에서 국내 이용자는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사으로 유로까브 프로페셔널의 최고급 와인셀러 라인과 119년의 공기 케어 전문 노하우를 가진 공기청정기를 선보인다.

캐리어에어컨 매장이 위치한 더현대 서울 5층에는 공원을 중심으로 문화, 예술, 여가생활, 식사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캐리어에어컨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더욱 다양한 활동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더현대 서울에서 선보이는 ’유로까브 프로페셔널(EuroCave Professional)’은 와인 보존에 대한 철학과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탄생한 프랑스 정통 와인셀러로, 1976년 와인셀러를 처음으로 세상에 소개한 브랜드다. 오직 프랑스에서만 디자인되고 제조됨을 보증하는 ‘오리진 프랑스(Origin France)’ 인증을 받았다.
‘유로까브 프로페셔널(EuroCave Professional)’은 정밀한 온도제어와 최적의 습도(50~80%) 유지가 가능하다. 이 뿐만 아니라 뛰어난 필터로 정화된 공기 순환 및 습도 유지 시스템이 적용되어 와인의 장기 보관 시에도 그 깊은 향을 보존해 준다.

또 고급스러운 블랙컬러와 와인 보관에 최적화된 LED 호박색 조명등으로 프랑스의 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한 감성을 담아 와인 보관의 품격을 더했다.

이와 함께 캐리어에어컨은 최대 132㎡(40평) 공간의 초미세먼지는 물론 냄새까지 억제하는 ‘캐리어 클라윈드 중대형 공기청정기’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프리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탈취필터를 제품의 양 전면부에 듀얼로 적용해 슬림한 디자인임에도 보다 넓은 면적의 공기를 빈틈없이 강력하게 청정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씽씽, 부천‧전주‧창원‧청주 등 지자체와 안전 킥보드 이용문화 조성 협력
 
[기업소식] 이베이코리아‧롯데멤버스‧캐리어에어컨‧피유엠피
전동킥보드 씽씽 운영사 피유엠피는 최근 2개월 동안 청주‧창원‧부천‧대구‧전주시, 서울 영등포구 등과 함께 안전한 공유 킥보드 이용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2일, 씽씽은 전주시와 전주교육지원청, 전주경찰서 등과 공동으로 민관 가이드라인에 따른 주정차구역 운영 및 운행속도 준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선 17일 대구시, 경북대와 함께 공유킥보드 사용자가 안전모 착용을 유도하도록 킥보드 보관함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최근에는 청주시, 창원시와 손을 잡았다. 주요 내용은 주차 가이드라인 설정, 기기 안전점검 및 관리 강화다. 씽씽은 각 시와 함께 킥보드 주정차 권장구역과 제한구역에 따른 가이드라인을 제작했다. 그리고 이용자가 안전하게 공유킥보드를 즐기도록 기기 안전 점검과 민원 관리 및 합동 안전 캠페인을 강화, 진행한다.

지난 1월에는 부천시 및 영등포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천시는 부천시청과 부천경찰서, 부천교육지원청 등이 함께했다. 기기 이용 후, 사용자에게 반납 사진을 유도하고, 방치된 공유킥보드는 최대 3시간 이내 수거, 이용자 보험 가입 등에 힘 쓴다. 영등포구와는 주정차 가이드라인을 정하고, 주차 제한구역에 주차할 수 없도록 조치한다.

이밖에 씽씽은 국토부와 서울시, 경기도 용인시, 광주광역시를 포함, 20곳이 넘는 지자체 및 기관 등과 공유 킥보드 안전한 이용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