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우리 수산물로 의료진 건강 책임져요!”

기사승인 2021-02-26 17:05:03
- + 인쇄
수협, “우리 수산물로 의료진 건강 책임져요!”

- 송파구 의료진 및 방역관계자에 굴비·고등어로‘착한선물 나눔’ 동참
- 우리 수산물로 힘내서 건강하게 공무 수행하길

[쿠키뉴스] 곽경근 대기자 =수협이 26일 코로나19 대응 의료진 및 방역관계자를 격려하기 위한 ‘착한선물 나눔’ 캠페인에 동참했다. 수협중앙회는 1년 이상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로 격무가 이어지는 송파구청 의료진과 방역관계자 200여명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담아 수산물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수협, “우리 수산물로 의료진 건강 책임져요!”
임준택 수협중앙회장(왼쪽에서 첫번째)과 박성수 송파구청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송파구 보건소 앞에서 의료진과 방역관계자들에게 수산물 선물세트를 전달하고 있다.

이날 나눔 행사에는 임준택 수협중앙회장을 비롯해 박성수 송파구청장과 김인국 송파구보건소장이 참석했다. 수협은 자체 국내산 수산물 브랜드 ‘바다애찬’의 굴비·고등어 세트를 준비했다.
굴비의 원료 참조기는 어원이 ‘기운을 북돋는 생선’으로 단백질과 비타민A·비타민D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분이 풍부해 건강식으로 제격이다.
고등어에는 염증 발생을 감소시키고 백혈구의 활동을 돕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돼 면역력 증진과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된다. ‘착한선물 나눔’은 코로나19로 고충을 겪는 사회취약계층과 의료진에게 농축수산 선물을 구입해 전달하자는 캠페인으로 국민권익위원회가 지난달 처음 시작해 정부부처와 공공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수협, “우리 수산물로 의료진 건강 책임져요!”
임준택 수협중앙회장(왼쪽 다섯번째)이 26일 송파구청 보건소 앞에서 '착한선물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박성수 송파구청장(가운데)과 의료진에게 수산물 선물세트를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준택 회장은 “몸에 좋은 우리 수산물로 더욱 힘을 내서 건강하게 공무를 수행하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며 “이번 캠페인이 공공부문 뿐 아니라 민간부문까지 참여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kkwak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