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소식] 생활폐기물 불법소각 근절 현장점검 강화

입력 2021-02-26 21:10:58
- + 인쇄
[함안=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함안군은 생활폐기물 불법소각행위 발생에 따라 환경오염, 화재위험 등 주민생활 불편이 가중되고, 잦은 민원이 발생함에 따라 생활폐기물 불법소각 근절을 위한 현장점검을 강화하고 있다.

군은 관계공무원과 읍면에 배치된 산불감시원,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도우미로 구성된 점검반을 편성하여 연중 단속계획을 수립하였으며, 봄철과 가을철에 집중적으로 주민계도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함안소식] 생활폐기물 불법소각 근절 현장점검 강화

이번 현장점검을 통하여 불법소각행위 단속에 힘을 실을 예정이며, 단속결과 불법소각 행위가 적발될 경우 최고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시행할 예정이다.

함안군,“서민자녀‘교육지원카드’신청하세요”

함안군은 서민자녀 교육지원카드 신청을 오는 3월1일부터 31일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사무소와 온라인 경상남도 교육지원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서민자녀 교육지원카드 사업은 초·중·고교 서민자녀들의 학력향상과 동등한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관내 거주하는 기준 중위소득 70%(4인가구 기준 월 소득 341만3403원) 이하 가구의 초중고 학생으로, 1인당 연간 10만 원의  포인트가 지급되며, 온라인 서점 및 지역서점 가맹점을 통해 도서구입 또는 온라인학습 강의 수강에 사용 가능하다.

함안 여항면,‘금계천 솟대거리’조성

함안군 여항면은 봉성저수지 수국꽃길에 솟대 60기, 소원기원 목간 300개 등을 설치하여 ‘금계천 솟대거리’를 조성했다.

면에서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지난 26일 마을 이장들과 함께 목간에 소원을 적고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안소식] 생활폐기물 불법소각 근절 현장점검 강화

솟대는 인간의 소망을 하늘에 기원하는 매개물로 인간과 하늘의 소통을 상징하며 과거 농경시대 풍농과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는 의미로 이번에 면에서 조성했다.

조근제 함안군수, 코로나19 예방위해 호암초 방문

조근제 함안군수는 25일 오후 칠원읍 소재 호암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개학 전 학교 방역준비 상황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서 조 군수는 △학교 감염병관리조직 구성 △학생 간 거리두기를 위한 책상 배치 △급식시간 운영계획 및 학교시설 방역 소독 실시 현장 △마스크·손소독제 등 방역물품 비치 상황 등을 확인하고 관계자들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함안소식] 생활폐기물 불법소각 근절 현장점검 강화

조 군수는 “새 학기 개학이 며칠 남지 않은 상황에서, 방학 중임에도 학생들을 안전하게 맞이하기 위해 애써주고 계신 교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군에서도 방역과 관련하여 긴밀한 협조관계 유지를 통해 안전한 등교수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농업생산기반정비 분과위원회 심의회 개최

함안군은 25일 한국농어촌공사 함안지사 2층 회의실에서 2022년 농업생산기반정비사업 예산 신청을 위한 농업생산기반정비 분과위원회 심의회를 개최했다.

분과 위원장인 한국농어촌공사 함안지사장과 위원 3명, 간사 등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 농업기반정비사업,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농업생산 기반확충사업 등 3개 분야 47지구 431억3700만원의 대상지에 대한 예산 심의·의결이 있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심의회를 통해 심의·의결된 예산에 대해 열악한 군재정 여건을 감안하여 적극적인 국비확보 노력 등 2022년 농업생산기반정비사업 예산확보에 만전을 기하여 영농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안문화원 3월 2일부터 재개관

함안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임시휴관 중인 함안문화원을 오는 3월 2일부터 재개관 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해 11월 26일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함안문화원 운영을 중단 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1.5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운영을 재개하기로 했다.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차단을 위해 함안군민을 대상으로 수용인원의 50% 이내로 제한적으로 개방하며, 개관 전 시설 내외 방역 및 소독을 실시하고, 운영 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입실 시 마스크 착용, 발열검사, 손소독 실시, 출입자 명부를 작성해야 입장이 가능하며, 마스크 미착용자, 발열자 등은 입장이 제한된다. 공연 관람 시 좌석은 지그재그로 1m 한 칸 띄워 앉아야 하며, 공연장 내 음식물 섭취는 금지된다.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