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재)거창군장학회, 올해 장학증서 수여식

입력 2021-02-27 14:04:37
- + 인쇄
[거창=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재)거창군장학회(이사장 구인모)는 26일 거창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올해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특히, 지난해 일천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한 현 산청군의회 김수한 의원이 기탁자를 대표하여 자리를 함께했다.

[거창소식](재)거창군장학회, 올해 장학증서 수여식

이번 수여식에서 고등학교 재학 장학생 50명, 대학 입학 장학생 23명, 대학 재학 장학생 90명, 수능성적 우수자 18명, 지역대학 육성 장학생 24명, 예체능 특기 장학생 4명, 낙동강 수계지역 특별장학생 8명, 출향향우 장학생 2명, 지정장학생 2명 등 221명에게 총 3억3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구인모 이사장은 “거창군 장학증서를 받은 모든 학생이 우리 군을 이끌어 가고 더 나아가 미래의 주역이 되길 바라며, 이를 위해 우리 군에서는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거창군, 성인문해학교 제5회 졸업식

거창군은 26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초등학력인정과정 졸업생 10명과 가족 및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에 ‘2020학년도 거창군 성인문해학교 제5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초등 학력인정을 받게 되면 초등학교를 졸업한 것과 동일한 학력을 가지게 되며 이후, 중학 학력인정 과정으로 진학하여 배움과 졸업의 꿈을 계속해서 이루어 갈 수 있다.

[거창소식](재)거창군장학회, 올해 장학증서 수여식

구인모 거창군수는 “학습자들이 배움에 있어 소외됨 없이 더 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배움을 통해 인생 2막을 시작한 수료생들에게 축하와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는 축하 인사를 전했다.

도내에서 군부 최초로 시작한 초등학력인정 과정은 2017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후 현재까지 총 99명이 졸업했다.

◆남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남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6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021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와 민간위원장 선출, 지난해 협의체 활동내역 및 결산보고, 2021년 협의체 사업 및 예산운용계획 등에 대해 결정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과 지역 자원발굴 노력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했다.

또한, 거창형 지역사회 통합돌봄-아림골 온봄 공동체 사업,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운영, 풍성한 행복꾸러미 지원, 소외계층 어르신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사업 등 4개의 특화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주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주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6일 주상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0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제1차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8기 주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및 민간위원장 선출, 비밀보장 준수 서약서 작성, 2020년 사업추진 활동실적 보고, 2021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간 운영 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제8기 주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성호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위원장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며,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자원 연계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