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소식] 성실납세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입력 2021-03-03 16:33:25
- + 인쇄
[함안=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함안군은 3일 ‘제55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성실납세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표창식에서는 성실납세로 군정발전에 기여한 ㈜쎄노텍 등 3개 법인과 대산산업(대표 안우진) 등 3개 개인 업체에 대해 군수 감사패와 성실납세 인증판을, 칠원읍 운동마을 김선종 씨 등 5명의 개인납세자에게 군수 표창장과 성실납세 명패를 각각 수여했다.

[함안소식] 성실납세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이번 성실납세 표창대상자는 2020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최근 3년간 체납사실이 없고 평소 성실하게 지방세를 납부해온 법인, 개인기업을 비롯해 세수증대와 지역사랑을 실천하는데 기여한 개인에 대해 공적심사위원회 의결을 거쳐 선정됐다.

조 군수는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모범적인 납세로 군의 세정발전에 애써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성실납세자가 존경받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아라농촌마을 재생사업 설명회 개최

함안군은 3월 2일 18개 사업대상마을 추진위원장, 읍·면 담당공무원 등 26명이 참석해 아라농촌마을 재생사업의 목적과 추진방향, 회계 및정산방법 등에 대해 ‘아라농촌마을 재생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군은 총사업비 1억3100만원을 투입, 가야읍 성내2동, 칠원 동성아파트 마을 등 총18개 지구에 각각 사업비 500만 원을 지원해 마을경관개선, 꽃길조성, 환경정비 등 마을별 다양한 분야의 마을만들기 마중물 사업들을 추진한다.

이어 6월에 사업대상 마을에 대한 지역공동체의식 함양정도, 사업의적절성, 효과성, 파급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읍면 업무 담당자들의 현장심사를 통한 다면평가로 우수마을을 선정하고 포상과 함께 상사업비 교부 및 추가 사업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근제 군수는 “여러분의 미래지향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군의 발전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 확신하며 군에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중․고등학생 신입생 교복구입비 지원

함안군은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관내 중·고등학교 신입생 및 1학년 전입생을 대상으로 교복구입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올해 입학일(3월 2일) 기준 함안군에 주소를 둔 교복을 착용하는 중․고등학교(관외학교 포함)에 입학하는 신입생 및 1학년 전입생(중·고등학교 각 1회 지원 한정)으로 1인당 30만 원(동·하복 구입비 포함금액)을 지원한다.

군은 3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집중 신청기간을 운영 중이며 신청방법은 관내 학교에 다니는 학생은 학교를 통해, 관외 학교를 다니는 학생은 주민등록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가능하며 교복구입비 중복지원자 제외 등 확인과정을 거쳐 5월 초 신청인 계좌로 지급할 계획이다.

중·고교 신입생 교복구입비 지원사업은 민선 7기 조근제 군수의 공약사업으로서 2019년 교육비 및 교복구입비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2019년부터 2020년까지 중·고등학교 신입생 및 전입생 약 2200명에게 약 6억 8000만원 의 교복구입비를 지원했다.

군은 올해 1,260여 명의 중ㆍ고등학교 신입생들이 교복구입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3억 80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함안군, 향토음식점 2곳 선정해 본격 육성

함안군은 주민들로부터 사랑받아온 음식들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특산물 등을 원재료로 활용한 향토음식점 2곳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향토음식점 2곳은 칠서면 ‘향연’과 가야읍 ‘함안어탕’으로 ‘향연’은 2020년 농가맛집으로 선정된 일반음식점이다.

지역의 특산물인 연근을 활용한 연근불고기, 연근코다리찜, 연잎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음식을 개발하여 연근 소비 촉진과 SNS, 블로그 홍보를 통한 함안의 향토음식 상품화에 기여하고 있는 곳이다.

‘함안어탕’은 토종민물고기 등을 활용한 어탕, 찜, 참게탕, 매운탕 등 다양한 음식들로 성업 중에 있다. 또한 청결한 사업장으로 위생, 서비스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는 일반음식점이다.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