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식] 포스코

포항 클린오션봉사단, 행안부 선정 대통령 표창 수상...포스코기술대학 입학식 가져

입력 2021-03-04 11:22:15
- + 인쇄
[기업소식] 포스코
(왼쪽부터)정세균 국무총리, 이상길 클린오션 봉사단장, 배재혁 사무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항=쿠키뉴스] 성민규 기자 = ◇포항 클린오션봉사단, 행안부 선정 대통령 표창 수상

포스코 포항 클린오션봉사단이 지난 3일 행정안전부 선정 제10기 국민추천포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포스코 임직원으로 구성된 포항 클린오션봉사단은 포항제철소 인근 영일만 해역에서 매주 해양정화활동을 펼쳐 바다 생태계 보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포항 클린오션봉사단은 해안 쓰레기 뿐 아니라 수중 쓰레기 수거에도 앞장서 주목을 받았다.

스킨스쿠버 자격증을 가진 임직원들이 직접 폐타이어, 폐플라스틱, 폐어구 등 해양 쓰레기 수거에 나선 것.

또 2013년부터 전용 선박을 운영, 대형 해양 폐기물 수거에도 힘쓰고 있다.

그 결과 2009년 창단 이래 11년간 1000여t에 달하는 해양 폐기물을 수거하는 성과를 냈다.

◇포스코기술대학, 2021학년도 입학식 가져

[기업소식] 포스코
포스코기술대학 입학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기술대학은 지난 3일 2021학년도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현장 경험에 이론을 더해 고급 철강기술인으로 거듭날 45명이 입학했다.

포스코기술대학은 신입생들이 오랜기간 학업을 중단했던 점을 고려, 지난 3개월간 사전 학습 등 학업에 몰입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부터 재학생들의 학업 몰입도를 높이고자 비용 지원을 대폭 확대했다.

재학생 지원 확대에 따라 올해 입학생들에게도 태블릿 PC를 1대씩 지급할 예정이다.

또 재학 중 산업기사 이상의 국가기술자격 취득 시 관련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smg511@hanmail.net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