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다회용 수송 포장재 시범사업' 현장 적용

기사승인 2021-03-05 10:03:45
- + 인쇄
NS홈쇼핑, '다회용 수송 포장재 시범사업' 현장 적용
다회용 수송 포장재 시범사업에서 처음으로 현장 적용한 배송 박스 모습 / 사진=NS홈쇼핑
[쿠키뉴스] 한전진 기자 = NS홈쇼핑이 환경부가 주관하는 다회용 수송 포장재 시범사업을 현장에 적용하는데 성공했다고 5일 밝혔다.

NS홈쇼핑은 다회용 수송 포장재를 활용한 물류 및 배송 과정에 대한 협의와 테스트를 거쳐, 지난 2월 24일 방송한 '팽현숙 숙대국'을 시범사업의 첫 상품으로 정했다.

시범지역인 수원시 권선구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현장 적용은 방송 다음 날인 25일에 고객이 상품을 수령하고, 이후 다회용 배송 박스가 수거되기까지 모든 과정이 순탄하게 진행됐다.

NS홈쇼핑 관계자는 "다회용 배송 박스를 처음으로 실제 상품에 적용하며, 배송 시간과 품질, 고객 편의 등 전반적인 면에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앞서 NS홈쇼핑은 지난해 11월 환경부, 수원시와 함께 다회용 수송 포장재 시범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원시 권선구를 대상지역으로 택배 배송 시 일회용 포장재가 아닌 여러 번 사용 가능한 다회용 포장재를 시범 적용하고, 나아가 다회용 포장재 사용 시스템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이번 시범사업으로만 연간 66t의 폐기물을 감량할 것으로 예상되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온라인 식품 구매가 급증하면서 스티로폼 박스와 아이스팩 등 일회용 배송 포장재에 대한 사회적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해법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st1076@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