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체육 주요업무 제작·보급

한상욱 / 기사승인 : 2021-03-05 22:45:23
+ 인쇄

기후위기·감염병 대응 안전한 학교체육 운영


2021학년도 학교체육 주요업무 표지.

[홍성=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학교체육이 촘촘한 안전망 안에서 짜임새 있고,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2021 학교체육 주요업무’를 제작해 도내 초·중·고등학교에 보급했다고 5일 밝혔다.

주요업무는 ‘체육교육 활성화로 행복한 삶의 기반 조성’을 목표로 전인적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는 교육과정, 참여하고 즐기는 학교스포츠클럽, 꿈을 키우고 도전하는 학생선수, 기본역량을 갖춘 청렴한 체육인, 지역과 함께하는 안전한 체육환경 등 5대 추진과제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체육교과 교육과정 운영과 감염병 대응 원격수업 운영 ▲충남형 초등 생존수영실기교육 운영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전반과 충남교육청 특색사업 추진 ▲기후위기·감염병 대응 안전한 학교체육 운영 등이다.

특히 학생선수 인권 보호, 코로나19 감염병 지속에 대응한 원격수업 운영과 대응 역량 강화 등을 강조하고 있다.

주요업무 안내서는 충남교육청 체육건강과 누리집 자료실에서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교체육이 일선 학교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며 “학생선수들의 인권 보호를 학교체육의 중요한 가치로 인식하고, 우리 학생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미래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