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오는 3월, 눈길가는 카드사 이벤트 무엇이 있나

학부모 대상 교육비 납부 이벤트 진행
2030세대 마음 사로잡는 콜라보 카드 ‘재밌네’

기사승인 2021-03-09 06:10:08
- + 인쇄
봄오는 3월, 눈길가는 카드사 이벤트 무엇이 있나
하나카드와 진로의 콜라보 신용카드 '애니 플러스 신용카드 진로두꺼비 한정판'. 사진=하나카드

[쿠키뉴스] 김동운 기자 = 코로나19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 3월까지 이어지면서 봄이 와도 봄이 온거 같지 않은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이같은 우울한 시국 속 카드업계가 학부모들과 신규 소비세대인 2030세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소비자들 마음을 끌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녀들 교육비, 비대면으로 납부하고 캐시백 받아가세요

신용카드사들이 신학기를 맞아 학부모부담금(스쿨뱅킹)을 비롯해 등록금 등의 교육비들을 자동으로 납부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카드사에서는 장기 자동이체 고객들을 확보하면서 잠재 고객을 끌어당길 수 있다 보니 적극적으로 나서는 모양새다.

3월 기준 대학교 등록금 납부 이벤트는 대부분 끝난 상황이다. 2021년 1학기가 시작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스쿨뱅킹이나 각종 교육비 자동 이체 이벤트는 여전히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봄오는 3월, 눈길가는 카드사 이벤트 무엇이 있나
사진=BC카드

가장 먼저 BC카드는 오는 6월30일까지 BC 개인 신용·체크카드로 학부모부담금을 자동납부 신규 신청하는 고객에게 최대 5000원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학부모부담금’은 초·중·고등학교의 수업료를 비롯해 ▲입학금 ▲교육비와 급식비 ▲방과후 교실 운영비 ▲현장학습비 등 기타 경비 등이 포함된다. 다만 해당 이벤트 신청 전 카드 소지 여부와 학부모부담금 카드 자동납부 시행 학교인지 여부를 먼저 확인해야 한다.

BC카드 발급사 중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하나카드, DGB대구은행, BNK경남은행이 해당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구분 없이 참가할 수 있다.

신한카드도 오는 6월30일까지 스쿨뱅킹 자동납부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 내 스쿨뱅킹 자동납부를 신규로 신청하고 유지하면 학생 1명당 최대 1만원을 캐시백해준다. 또한 신한카드 스쿨뱅킹 이벤트의 경우 중복 참여가 가능해 여러 명의 학비를 신한카드로 신규 납부하면 납부한 학생 수만큼 돌려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의 경우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국민행복 삼성카드(V2 포함)’으로 결제 시기에 맞춰 보육료를 결제한 고객들에게 ‘리틀 라이언 허그벨트’를 증정하고, 오는 7월 결제 고객 대상으로 매월 한 명씩 추첨을 통해 ‘아이방 꾸미기’ 인테리어 혜택도 제공한다.

2030 취향 저격하는 ‘콜라보’ 카드들 ‘재밌네’

지난해 5월 말 ‘곰표’ 콜라보 이벤트로 시작된 콜라보 열풍은 소비시장을 크게 뒤흔들었다. ‘천마표’ 콜라보 상품들을 비롯해 수많은 기업들이 ‘뉴트로 콜라보’ 상품들을 앞다퉈 출시했다.

카드업계도 마찬가지로 ‘뉴트로 콜라보’ 열풍이 불어와 진로두꺼비, 펭수 등 재미있고 귀여운 캐릭터들이 담긴 카드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봄오는 3월, 눈길가는 카드사 이벤트 무엇이 있나
하나카드의 '진로 두꺼비 카드'와 KB국민카드의 '펭수 체크카드'. 사진=각사

9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하나카드는 ‘애니 플러스 신용카드 진로두꺼비 한정판’(진로두꺼비 애니플러스카드)를 최근 앵콜 출시했다. 해당 카드는 지난 11월 출시해 선착순 마감된 상품이다. 

진로두꺼비 애니플러스카드는 ‘진로 두꺼비 캐릭터’가 플레이트에 담겨져 있으며, 카드 신청 시 각종 캠핑 물품이 담긴 ‘진로두꺼비 캠핑세트’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카드 혜택은 전월 실적 조건을 비롯해 ▲할인 횟수 제한없이 국내 가맹점 0.7% 할인 ▲국내 온라인 가맹점 1.7% 할인(월 10만 원 할인한도) ▲해외 가맹점 1.7% 할인(월 1만 원 할인한도) 등이 있으며, 연회비는 국내·해외겸용 1만5000원, 해외겸용 1만7000원이다. 발급은 하나카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하나 원큐페이 앱, 하나멤버스 앱에서 선착순 1000명까지 신청을 받는다.

지난 2019년 처음 등장해 2030세대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받은 ‘펭수’와의 콜라보 카드들도 판매가 연장됐다.

KB국민카드는 지난해 2월17일 출시한 KB국민카드의 ‘펭수’ 체크카드 판매기한을 내년 2월16일까지로 1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당초 펭수 체크카드는 지난달 16일까지 한정 판매할 예정이었다.

펭수 체크카드는 ▲펭카 ▲펭모티콘 ▲펭요미 등 3개 디자인 중 희망하는 카드 디자인을 선택해 KB국민카드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 KB국민은행 영업점과 KB국민은행의 ‘스타뱅킹’ 앱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2030세대는 카드 자체에 담긴 할인 혜택뿐 아니라 디자인을 크게 중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를 비롯해 각종 콜라보 카드들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2030세대는 장기 고객 확보 차원에서 카드업계가 신경쓰고 있는 만큼, 현재 유행에 맞춘 다양한 콜라보 카드들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chobits309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