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중앙대와 AI 기반 맞춤형 교육지원 시스템 오픈

다년간 축적된 학사정보 분석···전공 과목·학습활동 'AI가 추천'

기사승인 2021-03-09 10:44:10
- + 인쇄
한화시스템, 중앙대와 AI 기반 맞춤형 교육지원 시스템 오픈
한화시스템이 구축한 중앙대 'e-어드바이저' 화면.(사진제공=한화시스템)
[쿠키뉴스] 윤은식 기자 =한화시스템 정보통신기술(ICT) 부문은 중앙대학교의 인공지능(AI) 기반 교육지원 시스템인 'CAU e-어드바이저(e-Advisor)' 구축을 완료하고 2021년도 신학기를 맞아 통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CAU e-어드바이저(e-Advisor)'는 수강신청·출석·수업·졸업 증 대학 학사 행정 업무에 체계적인 학생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계됐다. 

한화시스템은 학내 다양한 지원시스템에 분산된 학사 데이터를 통합하고, AI 기술 기반으로 학생들의 학습활동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전공 로드맵 및 학습활동을 추천하고 학생 진로를 위한 포트폴리오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주요 서비스는 대학생활의 전 단계에 걸쳐 개인 전공별 교과 추천 및 어학·세미나 등 비교과 활동을 추천하여 학업계획 지원, 학습 스케줄 및 수업 활동 관리, 시간표 시뮬레이션, AI 기술을 적용하여 유사도에 기반한 프로필 추천 및 강·약점 분석, 주요 공지, 학교생활 정보, 채용 정보 등 맞춤형 알림 등이다.

한화시스템은 이용 편의를 위해 PC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버전으로 운영되며, 외국인 학생들을 위해 영어·중국어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 학생들을 위한 AI 기반 서비스를 확대해 중앙대학교의 첨단 인공지능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해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생활 방역이 뉴노멀이 된 시대에 학생들이 비대면으로도 최적의 교육과 양질의 학습활동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중앙대 'CAU e-어드바이저'를 구축했다"며 "한화시스템은 선도적인 AI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언택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디지털 대전환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unsik8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