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소식] 수성아트피아, 발레 ‘돈키호테’ 공동 제작 참여 외

서울 강동·구로문화재단, 강릉아트센터, M발레단과 업무 협약

입력 2021-03-23 09:36:12
- + 인쇄
[문화소식] 수성아트피아, 발레 ‘돈키호테’ 공동 제작 참여 외
수성아트피아가 전국 4개 문화예술회관 등과 발레 ‘돈키호테’ 공동 제작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성아트피아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수성문화재단 수성아트피아가 서울 강동문화재단, 구로문화재단, 강릉아트센터, M발레단과 함께 발레 ‘돈키호테’ 공동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7일 강동아트센터 스튜디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수성아트피아 정성희 관장, 강동문화재단 이제훈 대표이사, 구로문화재단 허정숙 대표이사, 강릉아트센터 심규만 기획팀장, M발레단 문병남 단장 등이 참석했다. 

발레 ‘돈키호테’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1년 문예회관과 함께 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문예회관·예술단체 공연콘텐츠 공동제작 배급 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됐다. 1억 5700만 원의 국비를 확보했고, 4개 문화예술회관 자체 예산을 포함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사업이다. 

이날 협약식은 공모 과정부터 제작 일정 전반에 대한 계획을 공유하는 제작 보고회와 업무 협약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수성아트피아 등 네 개의 기관은 제작 전반에 걸쳐 행정적 지원과 홍보 마케팅, 유통 등 역할을 분담해 추진하고, M발레단이 작품 콘텐츠 제작을 담당한다. 

문병남 M발레단 단장에 의해 새롭게 창작되는 발레 ‘돈키호테’는 바질과 키트리 중심의 안무에서 돈키호테의 비중을 보강하는 새로운 안무로 약자의 편에 서는 돈키호테의 정의로운 모습을 강조할 예정이다. 

전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인 김지영 경희대 발레학과 교수, 윤전일 전 루마니아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 등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정상급 발레무용수들이 참여한다.

정성희 수성아트피아 관장은 “4개 기관의 공동 제작 공연 발레 ‘돈키호테’는 민간 발레단과의 협업으로 수준 높은 발레 콘텐츠가 될 것이다. 그리고 유명 발레리나, 발레리노가 출연해 지역의 많은 발레 애호가들에게도 높은 만족도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발레 ‘돈키호테’는 오는 10월 23~24일 수성아트피아 초연을 시작으로, 11월 12~13일 강동아트센터, 11월 26~27일 강릉아트센터, 12월 10~11일 구로아트밸리에서 각각 2회씩 공연될 예정이다. 


대구시향, ‘제54회 청소년 협주곡의 밤’ 협연자 모집
4월 5~7일 대구시립교향악단으로 이메일 접수

[문화소식] 수성아트피아, 발레 ‘돈키호테’ 공동 제작 참여 외
대구시향이 ‘제54회 청소년 협주곡의 밤’ 협연자를 공모한다. 사진은 제53회 공연 모습. 대구시향 제공

대구시립교향악단(이하 대구시향)은 오는 6월 24일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개최되는 ‘제54회 청소년 협주곡의 밤’ 협연자를 공개 모집한다. 

실기전형을 거쳐 선발되는 부문별 최종 합격자에게는 대구시향과의 협연 기회가 제공된다. 

모집 대상은 대구·경북지역 소재 중·고교 재학생 또는 홈스쿨링 학생(2003년 1월 1일~2009년 2월 28일 출생자)으로 현악기, 관악기, 타악기, 피아노, 하프 부문에서 약간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단 2018년 1월 1일 이후 대구시향 ‘청소년 협주곡의 밤’에 출연한 이력이 있는 자는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전 참가자는 반주자를 개별 동반해 교향악단과 협연이 가능한 10분 내외의 자유곡 1곡을 연주해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4월 5일부터 7일 오후 5시까지이며,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 추천서 등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응시원서에는 반드시 최근 3개월 이내에 촬영한 상반신 컬러사진(3㎝x4㎝)을 사용해야 한다. 원서접수 후에는 접수 처리 결과가 이메일을 통해 개별 회신 된다. 

실기전형은 4월 20일 대구콘서트하우스 3층 챔버홀에서 진행되며, 전형 전 챔버홀 뮤직 카페에서 응시자 예비소집이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향으로 문의하거나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