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유행’ 조짐 일부 지역 거리두기 상향… 전국 격상 의논 예정

기사승인 2021-04-02 13:09:35
- + 인쇄
‘4차 유행’ 조짐 일부 지역 거리두기 상향… 전국 격상 의논 예정
사진=서울 중구 명동거리가 인근 직장인들로 붐비고 있다. 사진은 기사와 직접 관련이 없습니다. 박효상 기자

[쿠키뉴스] 한성주 기자 =정부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의 4차 유행을 막기 위해 일부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상향할 예정이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2일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하거나, 확진자가 많이 발생한 곳들을 중심으로 지자체와 협의해서 거리두기를 상향 조정을 하고, 전국적인 상황을 보면서 (전국의) 거리두기 조정과 관련된 논의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방역총괄반장은 “지금 각 지역마다 (코로나19 확산) 상황이 다른데, 수도권은 이전과 유사한 수준이지만 비수도권의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며 “전반적으로 모든 지역에서 확진자 수가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몇몇 특정 지역들에서 올라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부산 등 몇몇 지자체에서는 2단계로 거리두기를 상향 조정했다”며 “일단 이러한 조치들이 먼저 이루어지고, 전국적인 거리두기 조정은 조금 더 상황을 지켜보고 의논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수도권에서는 2단계, 비수도권에서는 1.5단계 사회적 거리두기가 적용되고 있다. 현행 단계는 오는 11일까지 유지된다.

지난달 27일부터 이날까지 국내에서 발생한 신규 확진자는 하루 평균 473명이다. 이는 거리두기 2.5단계(전국 400∼500명 이상)에 해당하는 수치다.

castleowner@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