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4·7 재·보궐선거 48개 투표소서 실시

오전 6시~오후 8시 투표

입력 2021-04-06 10:05:10
- + 인쇄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4‧7 재‧보궐선거가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경남 재‧보궐선거 지역 48개 투표소에서 실시된다.

경남선관위 관계자는 "선거인은 반드시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하며, 본인의 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 등 관공서나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붙은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경남 4·7 재·보궐선거 48개 투표소서 실시

투표소 위치는 각 가정에 발송된 투표안내문이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내 투표소’ 서비스로 확인할 수 있다.

방역당국으로부터 일시적 외출이 허용된 코로나19 자가격리자는 전담 공무원의 안내에 따라 자신의 자동차나 도보로 오후 8시전까지 투표소에 도착해야 하고, 다른 선거인이 투표를 모두 마친 8시 이후 임시기표소에서 투표하게 된다.

선거일에는 선거운동을 할 수 없으며 ▲기표소 안에서 투표지를 촬영하는 행위 ▲투표소 100m 안에서 투표참여를 권유하는 행위 등은 금지된다. 

다만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인터넷·전자우편(SNS 포함)·문자메시지를 이용해 선거운동을 하거나, ▲기호를 표시한 투표 인증샷을 게시·전송하는 것은 가능하다.

경남선관위 관계자는 "유권자가 안심하고 소중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투표소 방역에 최선을 다했다"며 "모든 선거인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대화 자제, 손 소독, 거리두기 등 ‘투표참여 대국민 행동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