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일본인 유학생, 대구의 맛에 빠지다

호텔항공관광계열 야마구치 미유우씨, 카페 소개 영상 제작 눈길

입력 2021-04-06 10:50:12
- + 인쇄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에는 멋진 카페들이 많이 있으니 여러분도 시간 있을 때 가보세요.”

영진전문대에 재학 중인 일본인 유학생이 대구지역 카페를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 포털에 올려 눈길을 끌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이 대학교 호텔항공관광계열 4학년생인 야마구치 미유우(21)씨.

일본 후쿠오카 출신인 그는 최근 국내 한 포털 내 이 대학 소통창구인 카페에 ‘DAEGU CAFE’ 영상을 올렸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의 카페 맛집 소개를 해보겠습니다”라며 시작하는 영상은 일본어 내레이션에 한글 자막을 편집했다. 4분 분량의 영상에는 카페 3곳을 돌며 위치와 개장 시간, 아기자기한 실내 분위기, 메뉴를 소개하고 시식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그는 “대구 동성로에 나가면 예쁘고 맛있는 카페들이 많다”면서 수업 과제로 ‘대구 카페’영상을 제작했다고.

영진전문대 일본인 유학생, 대구의 맛에 빠지다
일본인 유학생, 야마구치 미유우씨가 대구 카페를 소개하는 영상을 만들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영진전문대 제공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배우고 싶었던 그는 고교 때 선배가 영진전문대에 다니는 것을 알게 돼 지난 2018년 대구 영진전문대에 입학했다. 

전문학사 2년을 마치고,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인 국제관광학과에 재학 중인 그는 토픽(TOPIK, 한국어능력시험) 5급 자격을 보유할 정도로 한국어 실력도 갖췄다.

“한국인 학생들과 버디 프로그램으로 유학 생활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는 그는 안동, 부산, 서울 등을 여행하며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했다.

순두부를 특별히 좋아한다는 그는 기회가 되면 이번 영상에 이어 다른 곳도 소개해 볼 생각이란다.

중국 대학원에 진학해 더 많은 공부를 한 후 그곳에서 일본어 교수를 꿈꾸는 미유우씨는 “예쁘고 맛있는 카페가 있는 대구가 후쿠오카처럼 편안하다”며 “친구들과 대구에서 좋은 추억을 더 쌓고 싶다”고 전했다.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