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혐오 발언 논란’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 사의 표명

기사승인 2021-04-06 19:07:46
- + 인쇄
‘여성혐오 발언 논란’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 사의 표명
사진=하나카드 제공
[쿠키뉴스] 김찬홍 기자 = 사내 회의에서 신용카드를 ‘룸살롱 여자’ 등에 비유해 논란을 일으킨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이 결국 물러났다.

장 사장은 6일 “금일 오후 회사 감사위원회가 열렸으며 감사위의 결과와 상관없이 회사에 누를 끼치지 않기 위해 도의적 책임을 지고 사임하고자 한다”라며 사의를 표명했다.

장 사장의 임기는 다음해 주총까지 1년이 남았지만 ‘여성 혐오 발언’과 ‘막말’ 논란으로 중도 사퇴하게 됐다.

앞서 장 사장은 회의에서 자사 신용카드가 ‘룸살롱 여성’이 아닌 ‘같이 살 와이프’와 같은 가치를 가져야 한다고 설명하며 ‘룸살롱이나 술집 갔을 때 목표는 예쁜 여자’라고 발언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다른 간부회의에서는 "너희 죽여버릴 거야"와 같은 욕설과 막말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은 전날 기자회견을 열어 "판매 상품인 카드를 여성에 빗대 말하거나, 여성을 남성의 잣대로 급을 나눠 이분화하는 이런 발언은 장경훈 사장의 낮은 성인지감수성과 인권의식 수준을 그대로 드러낸다"고 주장하며 사퇴를 촉구했다.

kch094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