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서울 고요한, 무릎 부상으로 4개월여 이탈

기사승인 2021-04-09 16:01:11
- + 인쇄
FC서울 고요한, 무릎 부상으로 4개월여 이탈
FC서울의 고요한. 사진=프로축구연맹 제공
[쿠키뉴스] 김찬홍 기자 = 프로축구 K리그1(1부리그) FC서울 고요한이 무릎 인대 파열 부상으로 약 4개월 동안 전열에서 이탈하게 됐다.

서울 구단은 9일 SNS를 통해 "고요한이 정밀 검사 결과 왼쪽 무릎 내측 인대 파열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4개월여의 치료 및 재활이 예상된다. 몸 건강히 그라운드로 복귀할 수 있도록 팬 여러분들의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지난 7일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1 8라운드 울산 현대 원정 경기에서 교체로 투입된 고요한은 상대 선수인 김태환의 거친 태클에 쓰러졌다. 왼쪽 다리를 부여잡고 고통을 호소한 고요한은 결국 들것에 실려 교체됐다.

안타깝게도 고요한 최근까지 부상으로 전열에서 이탈한 상태였다. 올해 동계훈련 막바지에 부상을 입은 지난 3일 강원FC와 7라운드 홈 경기에서 후반 10분 교체선수로 들어가 시즌 첫 경기를 치렀다. 하지만 복귀 두 번째 경기에서 또다시 다쳐 장기간 결장을 하게 됐다.

한편 서울은 고요한의 부상으로 전력 구성에 차질을 빚게 생겼다. 측면 수비수와 미드필더가 동시에 가능한 고요한이 빠지면서, 전력 누수가 불가피한 상황이다.

kch094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