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미래에셋증권 "플친 할래? 이모티콘 10만개 쏜다" 外 미래에셋운용·교보

기사승인 2021-04-09 18:16:36
- + 인쇄
[쿠키뉴스] 지영의 기자 = 미래에셋증권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맺기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모티콘 10만개를 추가 지급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국 기술주 상장지수펀드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열고, 교보증권은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는 신규고객에게 선물을 지급한다.

[쿡경제] 미래에셋증권
사진= 미래에셋증권 제공

미래에셋증권과 카카오톡 플친하자, 이모티콘 10만개 더 쏜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7일 진행했던 플친 맺기 이벤트가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이모티콘 5만개가 조기 소진되자 추가적으로 10만개를 더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단발신사숙녀 작가와 함께 제작한 이모티콘이 투자자들의 투자심리를 재밌게 묘사했다는 평가다. 덕분에 투자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고, 추가적으로 이모티콘을 받고 싶다는 문의가 끊이지 않을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미래에셋증권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추가 이모티콘 제공을 논의했고, 10만개를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결정했다는 입장이다.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이모티콘은 9일 오후부터 선착순으로 지급되며 10만개가 모두 소진 시 조기 종료 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이번 플친 맺기 이벤트는 최근 MZ세대들의 투자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투자심리를 대변할 수 있는 공감 이모티콘을 제작해보자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며 “앞으로도 투자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함으로써 친근한 미래에셋증권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쿡경제] 미래에셋증권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나스닥 마켓사이트(NASDAQ MarketSite)에 표시된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 상장 축하 메시지 / 사진= 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미국 기술주 ETF 2종 거래고객 이벤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9일 신규 상장하는 TIGER 미국 기술주 ETF 2종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규 상장 ETF는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와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다.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경제가 가속화되면서 컨텐츠, 클라우드, 전자상거래, 자율주행, 반도체 등 혁신테마가 주목받고 있다.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는 혁신테마 내에서 독보적 지위를 바탕으로 지속성장이 기대되는 초대형 테크기업 중 최고 우량주만 선별해 집중 투자한다.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가 추종하는 지수는 ‘INDXX US TECH TOP10 INDEX’다. 지수는 미국 나스닥 거래소에 상장된 기술 관련 기업 중 시가총액 상위 10종목으로 구성된다. ‘애플(Apple)’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orporation)’를 비롯해 전자상거래 및 배송,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마존(Amazon.com)’, ‘구글(Google)’ 모(母)기업 ‘알파벳(Alphabet)’, 소셜 네트워크 운영기업 ‘페이스북(Facebook)’ 등이 지수 구성종목에 포함된다.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는 반도체 관련 미국 기업에 투자한다. 반도체는 4차 산업혁명 필수 요소다. 인공지능, 전기차, 자율주행 등 4차 산업혁명 주요 테마에 반도체 산업은 밸류체인으로 편입돼 있다. 또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으로 새로운 인프라와 디지털 기기가 등장하며 반도체 소비량 또한 증가하고 있다. 미국은 중국 반도체 굴기에 맞서 America First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2020년 6월에는 반도체 R&D 등에 5년간 250억 달러 지원 법안을 발의하는 등 기술 리더십 유지 및 자국 안보를 위해 미국 정부 차원에서 지원책 확대가 예상된다.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는 ‘PHLX Semiconductor Sector INDEX’를 추종한다. 지수는 미국 나스닥, 뉴욕증권거래소 등에 상장된 종목 중 반도체 설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시가총액 상위 30종목으로 구성된다. 1, 2세대 이동통신 기술 CDMA를 개발한 통신칩 대표기업 ‘퀄컴(Qualcomm)’, CPU를 주력 사업으로 반도체 직접 설계 및 생산능력을 갖춘 종합 반도체 기업 ‘인텔(Intel)’, 그래픽카드 설계 전문업체로 GPU 1위 기업인 ‘엔비디아(Nvidia)’ 등이 지수를 구성한다.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와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는 장기적 투자 관점에서 연금상품으로 활용 가능하다. 2023년부터 국내주식에 대한 20% 양도세가 부과되고, 해외주식의 경우 매매차익과 분배금에 대한 과세이연 효과가 있어 연금상품으로의 활용 매력이 높아졌다. 연금수령 시 3.3%~5.5% 저율 분리과세를 적용 받고, ETF 특성 상 0.23% 거래세도 면제돼 다방면에서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일반계좌에서 매매할 경우 15.4% 배당소득세가 부과되며, 금융소득 합산 2천만원을 초과할 경우 금융소득종합과세가 적용될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거래이벤트는 9일부터 내달 7일까지 한국투자증권과 KB증권을 통해 각각 진행된다. 한국투자증권은 대상종목 일간 3억5000만원 이상 거래고객 상위 1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5만원을 지급하고, 대상종목 주간 일평균 합산 6억원 이상 거래고객 상위 2명에게는 현금 15만원을 지급한다. KB증권에서는 대상종목 일간 3억원 이상 거래고객 상위 1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5만원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각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쿡경제] 미래에셋증권
사진= 교보증권 제공

교보증권, 신규고객 주식투자 이벤트 실시

교보증권은 ‘신규고객 주식투자 이벤트’를 오는 7월 말 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내용은 신규고객이 비대면 계좌개설시 ‘교보문고 e-교환권’ 1만원을, 여기에 급여이체 까지 등록하면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2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100만원 이상 매매시 2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계좌개설 이벤트 신청은 교보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win.K에 접속해 고객센터-계좌개설이벤트 코너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교보증권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소비자보호부 고객지원파트로 문의하면 된다.

ysyu101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