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코로나 누적확진자 50만명 돌파…“방역조치 강화”

기사승인 2021-04-09 20:51:37
- + 인쇄
日, 코로나 누적확진자 50만명 돌파…“방역조치 강화”
도쿄 오다이바 해변공원의 올림픽 조형물. 사진=도쿄·로이터 연합뉴스

[쿠키뉴스] 김동운 기자 = 일본의 코로나19 누적확진자가 50만명을 돌파했다. 일본 정부는 도쿄도 등 중심 지역들을 대상으로 방역을 강화한다는 지침을 내놨다.

NHK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9일 오후 스가 요시히데 총리가 주재한 코로나19 대책본부 회의에서 긴급사태 선언과 비슷한 수준의 방역 대책을 실시할 수 있는 ‘만연 방지 등 중점 조치’를 도쿄도(東京都), 교토부(京都府), 오키나와(沖繩)현 등 3개 광역자치단체에도 적용하기로 결정했다.

현재는 오사카부(大阪府), 효고(兵庫)현, 미야기(宮城)현 등 3개 지역에만 중점 조치를 시행 중인데 6개 지역으로 확대하는 것이다.

도쿄 등 추가되는 3개 지역에 대해서는 오는 12일부터 중점 조치를 적용한다. 시행 기간은 도쿄의 경우 내달 11일까지이고, 교토와 오키나와는 내달 5일까지다.

중점 조치 확대에 따라 각 광역자치단체장은 음식점의 영업시간을 오후 8시까지로 줄이도록 요청하고 이에 따르는 업체에는 사업 규모에 따라 협력금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9일 50만 명을 넘어간 상황이며, 하루 신규 확진자는 전날(8일)까지 이틀 연속 3000명을 넘었다.

chobits309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