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맑은 가운데 일교차 커

기사승인 2021-04-11 01:31:02
- + 인쇄
[날씨] 전국 맑은 가운데 일교차 커
11일 오전 기상도 /사진=기상청

[쿠키뉴스] 조계원 기자 =일요일인 1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에는 다소 쌀쌀한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은 대체로 맑다가 수도권과 강원영서는 오후부터, 그 밖의 지역은 밤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내외 수준이다. 강원내륙과 산지, 경북내륙에서는 영하로 떨어지는 곳도 있을 것으로 예보됐다. 

특히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는 경기북부·동부, 강원내륙과 산지, 일부 충청내륙, 전북동부, 경북, 경남내륙 지표 부근의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다.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0도 이상으로 오르겠다. 동해안은 20도 내외가 되겠다. 일교차가 15도 이상으로 크게 벌어져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측되나 경기남부와 충남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됐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5m, 서해와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먼 바다의 파고는 동해와 서해 0.5∼2.0m, 남해 0.5∼2.5m로 예상된다.

chokw@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