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정부 기념식, 대전시장 "임정수립 큰 뜻 따라 시정운영"

3.1독립운동의 불꽃, 대한민국 임시정부로 피어나다!

입력 2021-04-11 14:51:55
- + 인쇄
임시정부 기념식,  대전시장
▲ 허태정 대전시장이 102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념식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상태에서 대한독립 만세를 외쳤다. 

[대전=쿠키뉴스] 명정삼 기자 =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11일 시청 남문광장에서 광복회 대전시지부(지부장 윤석경) 주관으로 ‘제102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식’을 ‘3.1독립운동의 불꽃, 대한민국 임시정부로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임시정부수립 기념일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재조명하는 행사를 가졌다. 

임시정부 수립 102주년인 기념식은 개식선언과 함께 대한민국임시헌장을 윤석경 광복회 지부장이 낭독했다.

임시정부 기념식,  대전시장
▲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이,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기념식에서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 

이날 기념사에서 허태정 대전시장은 “자유 대한민국에서 함께 기념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하며, "우리 민족의 대한독립의 열망을 오롯이 담아,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수립돼, 민족자결과 국민주권 역사의 새로운 시작이 됐다"고 했다.

또한, "임시정부 수립의 큰 뜻을 되새기며, 독립유공자와 가족, 그리고 유족들께서 긍지와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예우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은 “102년 전 오늘은 대한민국이라는 국호를 처음으로 사용하며 대한민국의 뿌리가 된 임시정부가 탄생한 뜻깊은 날”이라며“임시정부가 수립된 1919년 4월 11을 반드시 기억하고 나라를 위해 헌신한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과 고귀한 희생을 잊지말자” 고 말했다.

mjsbroad@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