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인제대, 기술보호 운영인력 전문화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입력 2021-04-11 20:57:24
- + 인쇄
[김해=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가 산업통상자원부·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에서 지원하는 ‘기술보호 운영인력 전문화 지원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이 사업은 국내 산업체의 산업기술 보안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산업기술 보호 활동을 통해 국가․지역 차원의 보안 수준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으로 1년간 2억원을 지원 받는다.

[대학소식] 인제대, 기술보호 운영인력 전문화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인제대는 해당사업에 참여하는 대학원생(재직자/비전일제)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고, 경상남도 내의 최초·유일의 전문 포렌식 인프라인 ‘인제 인텔리전스 디지털 포렌식 스튜디오’의 확장·운영할 계획이다. 

또 산업별 특성을 고려한 산업보안 컨설팅과 같은 특화 프로그램 및 지역 내 산업체와의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도 추진한다.

인제대는 산업체, 연구소 및 공공 부문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산업기술 보안 전문인력 수요 확대를 고려해 작년에 부울경 지역 최초로 일반대학원 산업융합보안학 협동과정(산업융합보안학과)을 신설한 바 있다. 

미래 산업융합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요소에 대응하기 위해 법제도, 산업보안 경영, 산업보안 범죄심리, 산업보안 기술 등의 융·복합적인 학문 연구를 통해 균형감 있는 창의·융합형 글로컬 산업보안 인재 양성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창원대 디자인연구소-펭귄오션레저, 지역 디자인 산업 발전 협약 체결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디자인연구소는 지난 2일 펭귄오션레저와 경남 디자인 산업의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학소식] 인제대, 기술보호 운영인력 전문화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이번 협약은 창원대 디자인연구소와 펭귄오션레저의 긴밀한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지역 디자인 인재 양성, 지역 기업 혁신 성장 기회 도모 등 지역의 디자인 산업 발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창원대 디자인연구소와 펭귄오션레저는 "지역 디자인 산업 발전 및 인재양성 등을 이행하기 위해 서로 협력하고, 관련 프로젝트를 상호 지원함으로써 지역 문화 및 디자인 산업 전반에 기여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