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ESG 조직개편…미래혁신본부‧안전경영실 신설

기사승인 2021-04-12 16:50:30
- + 인쇄
HDC현대산업개발, ESG 조직개편…미래혁신본부‧안전경영실 신설
[쿠키뉴스] 안세진 기자 =다가오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준비하기 위해 HDC현대산업개발이 미래혁신본부와 안전경영실을 신설하는 등 대규모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12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미래혁신본부는 미래전략팀과 HR혁신팀, 디지털플랫폼팀 등으로 구성되어 디지털 트렌드의 능동적 대처와 더불어 신사업 발굴과 신기술 개발, 미래 인재 육성 등의 중책을 맡는다.

또 안전경영실은 최근 ESG가 강조되고 있는 기업환경 변화에 따라 안전 및 환경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신설됐다.

아울러 상품개발 기획 및 영업력 강화를 위해 개발본부와 수주본부를 개발영업본부로 통합했다. 마케팅과 브랜드 역량 강화를 위해 개발영업본부 내 마케팅 부문도 신설했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기존 4본부 2실 29팀 10그룹 1지사에서, 4본부 4부문 1실 31팀 5그룹 1지사로 변경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전문성에 따른 실력주의 인사 원칙의 기조 아래 중장기 전략 방향에 부합하는 혁신형 인재를 등용하는 데에도 중점을 뒀다.

특히, 여성 인재를 꾸준히 육성해온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인사에도 1개 부문과 1개 팀장에 여성 리더를 추가로 선임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새로운 사업 분야를 모색하고, 미래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두려움 없이 변화하고 혁신을 체질화하고자 하는 HDC그룹의 의지가 반영됐다”며 “새로운 개편된 조직을 통해 디벨로퍼로서의 역량을 더욱 고도화해 새로운 도시 모델을 정립함과 동시에 미래를 위한 새로운 사업 플랫폼 발굴 노력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asj052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