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혁신] 심사평가원,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 ‘A등급’ 획득 등

입력 2021-04-12 19:28:40
- + 인쇄
[원주 혁신] 심사평가원,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 ‘A등급’ 획득 등
강원 원주 혁신도시 심사평가원 본원 전경.

[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

◆심사평가원,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 ‘A등급’ 획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이 올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0년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는 공공기관의 안전중심 경영체제 확립과 안전·보건 수준의 향상을 위해 도입됐다. 올해 평가는 공기업 및 준정부기관(128개소), 기타공공기관(52개소)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경영체제 등 4개 분야에서 29개 항목을 평가했으며, 최종 평가결과는 S, A, B, C, D, E 총 6등급으로 나뉜다.

심사평가원은 ▲코로나19 마스크 5부제 및 중복구매 확인시스템 구축 ▲본원 및 광주, 수원지원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ISO45001) 인증 취득 ▲임직원 및 내방객 대상 VR안전체험관 운영 ▲안전혁신대상 2년 연속 수상 ▲지역기업, 관공서와 협력한 대국민 안전캠페인 실시 등을 인정받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도로교통공단, TBN 한국교통방송 춘·하계 개편

도로교통공단 TBN 한국교통방송은 변화하는 계절에 맞춰 2021 TBN 한국교통방송 춘·하계 개편을 12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한 국민적 피로감을 해소하기 위해 음악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오는 17일부터 전국에서 시행되는 ‘안전 속도 5030’등 안전 콘텐츠를 집중 편성해 교통안전을 강화한다.
 
특히 TBN 청취자들이 도로 위 위험 요소로 가장 많이 지목한 과속·음주·급 차로변경을 3대 위험요소로 선정하며 전 국민이 함께 만드는 안전 코너 ‘착한운전 패키지’를 신설했다. 

또한 방송인 김승현이 ‘국민 비타민~유쾌한 행복전도사’로 평일 오후 10시부터 전국 청취자를 만나 행복한 에너지를 전달하고, 오후 2시 친구 영원한 동반자 방송인 박철의 ‘방방곡곡’, 오전 11시 빅데이터 전문가 배종찬 소장의 ‘시사하는 바가 크다’에서는 살아가는 이야기와 뜨거운 이슈 등을 전할 예정이다.  

◆석탄공사, 코로나19 대응 백서 발간

대한석탄공사(사장 유정배)는 12일 지난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추진했던 공사의 다양한 노력들을 취합한 ‘2020년 코로나19 대응 백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백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대응체계의 수립, 예방활동, 신속대응 및 조치, 점검 및 감독 등의 다양한 사내 활동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전임직원의 기부활동, 지역사회 방역 동참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 등을 망라하고 있다.

석탄공사는 이번 백서를 각 광업소 협력업체 등에 배포함으로써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공사의 노하우를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한편 올해에도 지속될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민간부문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북부산림청, 청소년 녹색체험교육 사업 착수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최수천)은 청소년들에게 숲을 직접 느끼면서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청소년 녹색체험교육 사업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청소년 녹색체험교육은 성장기 청소년의 정서·신체 발달, 산림의 가치 인식 및 진로 탐색 등을 위해 실시하는 산림교육 및 체험활동을 말한다.

북부산림청은 2012년부터 매년 청소년 교육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녹색체험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관련 분야 연구에 따르면 숲에서의 활동이 오감과 창의성을 발달시키고 정서·인성을 함양시키는 등 녹색체험교육에 대한 효과 또한 입증되고 있다.

청소년 녹색체험교육은 산림복지전문업체에 위탁 운영하며, 교육부 자유학년제와 연계한 17차시 산림교육 프로그램(산림분야 체험 활동, 진로 탐색 등)을 개발해 관내(서울·인천·경기·강원영서) 중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hrp11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