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코리안 리더십-이순신의 킹핀’

이영관 순천향대 관광경영학과 교수 지음...이순신 불패신화 조명

입력 2021-04-12 23:32:53
- + 인쇄
[BOOK] ‘코리안 리더십-이순신의 킹핀’

[아산=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순천향대(총장 김승우) 이영관 관광경영학과 교수가 최근 ‘코리안 리더십-이순신의 킹핀’(백산출판사)를 발간했다(사진).

책은 ▲이순신의 인생철학 ▲첩보전과 비대칭무기 ▲창조적 해법을 모색하라 ▲위기관리의 타이밍 ▲상생하는 커뮤니케이션 ▲리더십의 피그말리온 효과 ▲전란 중의 호모 루덴스 등 7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인 이영관 교수는 “이순신은 어떻게 불패신화를 창조했을까라는 질문으로부터 이순신 장군의 성공전략을 제시하였다”면서 “이순신 장군의 인생철학과 전쟁 중 창조적 해법, 리더로서의 커뮤니케이션 등은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삶의 지혜와 새로운 리더십의 지침서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서평에서 이광표 서원대학교 교수는 “‘이순신 리더십’은 이미 많은 사람들의 관심 사안이다. 그러나 이 책의 저자 이영관 교수의 관점은 남다르다. 이순신 리더십을 다채롭고 입체적으로 들여다보고 그 과정을 통해 이순신 리더십의 본래적 의미와 시대적 가치를 이끌어 냈기 때문이다”라고 평했다. 

한편, 이영관 교수는 한양대학교 관광학과 졸업 후 인류 역사를 빛낸 위인들의 발자취를 답사하며 글로벌 리더십의 중요성을 인식, 우리 역사를 빛낸 영웅들을 연구하며 코리안 리더십을 체계화하고 있다. 한양대 대학원에서 기업윤리를 연구해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코넬대학교 호텔스쿨과 메사추세츠대학교(Umass) 경영대학의 교환교수, ‘세종 온양행궁 포럼’ 상임공동대표를 역임했다.

mgc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