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평가 결과 발표...주차장 확보 등 5건

입력 2021-04-13 11:27:43
- + 인쇄
삼척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평가 결과 발표...주차장 확보 등 5건
강원 삼척시청
[삼척=쿠키뉴스] 김태식 기자 =강원 삼척시는 지난 12일 삼척형 적극행정 우수사례 21건을 발굴해 우수사례 5건을 선정하는 등 2021년 삼척형 적극행정 우수사례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삼척형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및 평가 발표에 앞서 삼척형 적극행정에 실행계획 전 부서 책자배포, 전 공무원 적극행정 실천결의 대회를 개최하여 적극행정에 대한 공무원 의식을 고취했다.

삼척시는 적극행정 우수사례 5건을 선정하여 강원도에 삼척형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제출할 계획이다.

선정된 우수사례로는 ▲민원인 전용 주차장 확보 및 불법주차 단속(38표) ▲산불대응센터 신축 및 선제적 대응(33표) ▲신에너지 수소산업 육성 및 인프라 구축(32표) ▲장미공원 주민의견수렴 및 온라인 공청회(31표) ▲공직비리 부패신고 핫라인 구축(30표) 등이다.

이번 적극행정 우수사례의 선정기준은 사례별 창의성과 적극성을 기준으로 5급 이상 공무원 간부공무원 51명이 평가했다.

▲민원인 전용 주차장 확보 및 불법주차 단속은 민원인 시청방문에 대해 편의성 제고에 대해 적극적인 대처 ▲산불대응센터 신축 및 산불 선제적 대응은 산불대응센터 신축으로 산불방지에 적극적 대처 산불 초동대응 시간 단축 ▲신에너지 수소산업 육성 및 인프라 구축은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대한 적극적 및 창의적인 대처 ▲장미공원 주민 의견수렴 및 온라인 공청회는 장미공원의 복구방안에 대한 주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복구방안에 대해 반영 ▲공직비리 부패신고 핫라인 구축은 시장이 직접 공직비리에 대한 선제적 대응으로 부패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 등의 이유로 각각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삼척시가 이번 삼척형 적극행정 우수사례 발굴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적극행정을 통해 시민불편 및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공공의 이익을 증진하는 데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또 “공무원의 적극행정 추진으로 시민편익 증진 달성 시, 파격적인 보상체계로 공무원의 사기를 북돋아 주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newsenv@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