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초대 이사장에 황태연 의학박사 임명

복지부 설립 자살예방정책 수행기관의 첫 수장으로서 자살예방에 기여 

기사승인 2021-04-14 09:50:45
- + 인쇄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초대 이사장에 황태연 의학박사 임명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보건복지부는 14일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의 초대 이사장으로 황태연(사진) 의학박사를, 상임이사로 박기준 전 보건복지부 과장을 임명했다.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은 국가 자살예방 정책 및 사업을 종합적이고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중앙자살예방센터와 중앙심리부검센터를 통합 및 확대 개편해 올해 4월 출범했다.

황태연 초대 이사장은 고려대 의학박사 취득 후 용인정신병원 의료원장을 거쳐 최근까지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 정신건강사업부장으로 근무했다.

또한 박기준 상임이사는 보건복지부에서 의료, 기획, 재정을 담당하였고 질병관리본부 검역지원과장과 보건복지부 노인지원과장으로 근무했다.

 황태연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초대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격리, 불안, 우울 등 국민의 정신건강 문제가 중요해진 상황에서 중책을 맡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자살예방 정책을 효과적으로 실행해 온 국민들이 서로를 지지하며, 미래에 대한 희망 속에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황태연 이사장의 임기는 3년이며, 국가 자살예방정책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