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지 합격 여부? 사생활 확인 불가" 선 그은 스페인 명문대

김정현 조종설 이어 학폭·스태프 갑질·학력 위조 의혹 잇달아

기사승인 2021-04-15 06:15:13
- + 인쇄
배우 서예지. 아이필름 코퍼레이션/CJ CGV/연합뉴스
[쿠키뉴스] 임지혜 기자 =배우 서예지가 김정현 조종설, 학교폭력, 스태프 갑질 의혹과 함께 학력 위조 의혹을 받는 가운데 그가 합격을 주장하는 스페인 콤플루텐세 대학교 측은 서예지의 과거 합격 여부를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밝혔다. 서예지가 직접 합격을 인증하지 않는다면 학력 위조 의혹 논란은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콤플루텐세 대학교 관계자는 14일 "서예지의 합격 여부는 사생활이라 확인해주기 어렵다. 우리는 원칙적으로 수험생이 합격했는지 알리지 않는다"고 연합뉴스에 밝혔다. 

주스페인 한국 대사관 관계자도 "유학생 현황 정도는 파악하고 있으나 대학별 합격자 수치는 따로 자료를 수집하거나 알지 못한다"고 했다.

앞서 서예지는 JTBC '아는형님'에 출연해 국내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스페인에서 유학하면서 대학교에 다녔다고 직접 말한 바 있다. 

그러나 최근 학력 위조 의혹이 불거지자 소속사를 통해 "스페인 마드리드에 있는 콤플루텐세 대학교에 합격했지만, 연예계 활동을 위해 입학하지는 않았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스페인에 있는 대학에 다녔다'던 방송에서의 말은 거짓임을 인정한 셈이다. 

콤플루텐세 대학교는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에 있는 스페인 최고 명문 국립대학으로 13세기에 세워져 유럽에서 가장 긴 역사를 가진 대학 중 하나다. 외국인 입학 전형이 있지만, 내국인 전형보다 합격선이 절대 낮지 않고 단순한 어학연수 과정 학생을 뽑는 과정도 엄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는 '스페인에 연고가 없고 유학기간이 길지 않은 서예지가 콤플루텐세 대학교에 합격한 사실을 믿기 어렵다'며 이를 입증할 증거를 내놔야 한다는 주장이 커지고 있다. 

대학 측에서 서예지의 과거 합격 여부를 확인해 주기 어렵다고 밝힌 만큼 그가 직접 합격 증거를 제시하지 않는 한 학력위조 의혹이 해소될 수 없는 상황이다. 

jihy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