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DB금투, 해외선물 거래 사은품 쏜다 外 KB證·금투협

기사승인 2021-04-15 16:23:26
- + 인쇄
[쿠키뉴스] 심신진 기자 =DB금융투자가 차량 주유권 등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KB증권은 자사 유튜브 공식채널에서 종목 투자정보와 트렌드 핫이슈를 제공하는 ‘모닝 인싸이트’ 코너를 신설했다. 장외주식시장 K-OTC에서 뉴젠팜과 인동첨단소재의 거래가 오는 19일부터 시작된다. 

[쿡경제] DB금투, 해외선물 거래 사은품 쏜다 外 KB證·금투협

DB금투, 해외선물 거래 고객 사은품 증정 이벤트 실시

DB금융투자는 오는 16일부터 미니크루드오일 선물 거래 시 차량 주유권 등 사은품을 증정하는 ‘51일간 샘솟는 오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기간은 6월 25일까지다.

DB금융투자 해외 선물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기간 내 크루드오일(CL) 또는 미니크루드오일(QM) 선물 거래 시 상품권 수령 대상이 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10주간 매주 거래량 상위 5명에게 주유권 5명을 증정한다. 기간 내 최다 거래고객에게는 백화점상품권 51만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해외선물옵션 신규·휴면 고객이라면 미니크루드오일 선물을 1계약만 해도 선착순 100명에게 주유권 1만원원권을 증정한다.

[쿡경제] DB금투, 해외선물 거래 사은품 쏜다 外 KB證·금투협

KB증권, 종목 투자정보·트렌드 이슈 제공하는 유튜브 코너 신설

KB증권은 유튜브 채널 ‘마블TV’에서 주식 초보자들을 위해 종목 투자정보와 트렌드 핫이슈를 제공하는 ‘모닝 인싸이트’ 코너를 신설했다고 15일 밝혔다.

모닝 인싸이트는 마블TV의 ‘KB 모닝 라이브’에서 발표한 자료 중 투자자들의 관심, 시장 동향, 이슈 측면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자료를 선발해 심도있게 다룬다,

KB증권 유승창 리서치센터장은 “모닝 인싸이트는 매일 쏟아지는 다양한 투자정보 속에서 그날그날 주목할만한 중요 정보를 엄선해 투자자들에게 자세하고 신속하게 전달하는 코너”라고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쿡경제] DB금투, 해외선물 거래 사은품 쏜다 外 KB證·금투협

뉴젠팜·인동첨단소재, 19일부터 K-OTC서 거래 시작

금융투자협회는 뉴젠팜과 인동첨단소재가 K-OTC시장에 지정동의서를 제출했다고 15일 밝혔다.

뉴젠팜은 전문의약품 및 암 정복에 도전하는 유전자치료제 개발기업이다. 인동첨단소재는 ‘복합 그라파이트 방열시트’ 국산화를 시작으로 이차전지 음극소재인 ‘구상복합화 흑연’의 개발·제조·판매를 영위하는 소재 전문기업이다.

두 기업의 거래는 오는 19일부터 가능하다. 첫 거래일에는 주당 순자산가치의 30~500% 범위에서 거래할 수 있다. 이후 가격제한폭은 전일 가중편균가격의 ±30%다.

금투협 남달현 시장관리본부장은 “지난해 연간 거래대금이 1조3000억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는 등 K-OTC시장에 대한 투자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비상장기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K-OTC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ssj918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