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속도 너무 느려’…이재명 “독자적 백신 도입 검토 중”

기사승인 2021-04-15 16:59:15
- + 인쇄
‘코로나 백신 속도 너무 느려’…이재명 “독자적 백신 도입 검토 중”
[쿠키뉴스] 조진수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5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집단면역 달성을 위해 독자적으로 백신을 도입해 접종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경기도의회 임시회에서 ‘집단면역 달성을 위한 경기도 정책이 있는지’를 묻는 도정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이 지사는 “다른 나라가 개발·접종하는 새로운 백신을 경기도가 독자적으로 도입해 접종할 수 있는지 실무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며 “가능하면 중앙정부 건의해서라도 추가 백신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는 “지금 4차 대유행이 우려되고 있어 뭔가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집단면역은 백신 확보와 예방 접종인데, 안타깝게도 독자적인 (백신) 확보가 쉽지 않아 정부가 정한 일정대로 차질 없이 시군과 협력해서 노력할 것”이라며 “중앙정부의 접종계획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지사가 언급한 다른 나라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AZ), 화이자 등 정부 차원에서 도입했거나 도입할 예정인 백신 이외에 러시아나 중국 등에서 개발한 백신을 지칭하는 것으로 보인다. 

끝으로 이 지사는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 유입과 확산 차단을 위한 방역대책을 나름대로 수립해서 추진중”이라고 덧붙였다.

rokmc439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