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해경] 섬마을 이동 민원봉사 외

입력 2021-04-17 21:50:16
- + 인쇄
[통영=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통영해양경찰서는 4월 17일 이동민원실 운영하여 통영시 산양읍 연대도 고령 독거노인의 집을 방문,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실시한 이번 섬마을 이동 민원봉사는 통영해경 직원들과 민간단체가 협업해 연대도 내 독거․취약계층 주민의 집을 무상으로 수리했다.

[통영해경] 섬마을 이동 민원봉사 외

이 집은 영화 ‘백프로’에서 전통어가를 그대로 간직한 ‘돌담이 아름다운 집’으로 등장한 이력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통영해경은 ▲샤워실 순간온수기 설치 등 배관 설비 ▲실내․외 전기 설비 ▲마루, 안방 등 페인트 칠 ▲샤워실 문 교체, 부엌 출입문 수리 ▲주거지 일대 청소 및 정리정돈▲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한 마을회관 등 시설 방역 ▲ 생필품 무료 기증 등 다양한 활동도 펼쳤다고 전했다.

통영해경 관계자는 “코로나19를 핑계로 봉사활동에 위축을 받는 것은 사실이나, 소수정예 그리고 선택과 집중으로 적극행정을 이행 중”이라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통해 신뢰받는 해양경찰이 되겠다.”고 전했다.

◆통영해경, 생명 나눔 헌혈 동참

통영해양경찰서는 오늘(16일) 통영해양경찰서 내 주차장에서 경찰관 및 의경이 참석하는 자율적 생명 나눔 헌혈행사를 펼쳤다.

‘코로나 19’ 여파로 헌혈 지원 감소로 헌혈 수급상황이 악화되어 경찰관 및 의경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통영해경] 섬마을 이동 민원봉사 외

통영해경은 헌혈행사에 앞서 헌혈차량 소독과 환기를 충분히 실시하고, 헌혈차량 앞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 및 손 소독제를 비치해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헌혈행사에서는 통영해경 소속 경찰관 및 의경 약 60여명이 동참하여 생명나눔을 실천했다.

헌혈에 참여한 통영해경 관계자는 “혈액 보유량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듣고 혈액수급에 조금 보탬이 되고자 헌혈에 동참하게 되었다.”며 헌혈은 생명나눔을 실천하고 안정적인 혈액공급에 동참하는 좋은 일인 만큼 이런 행사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