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식] 창원시, 제1호 슝슝통통 놀이터 '좋아좋아 놀이터' 개장

입력 2021-04-18 20:18:07
- + 인쇄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7일 마산합포구 월영동 월영달빛공원에서 '좋아좋아 놀이터' 개장식을 개최했다. 

창원시 제1호 슝슝통통 놀이터 '좋아좋아 놀이터'는 총사업비 6억원이 투입돼 오르기 놀이대, 모래놀이장, 발물놀이장 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설치됐다.

[창원소식] 창원시, 제1호 슝슝통통 놀이터 '좋아좋아 놀이터' 개장

이번 조성된 '좋아좋아 놀이터'는 기존 일방적 관주도 행정에서 벗어나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어린이는 물론 주민참여단이라는 시민 주체와 창원시가 서로 머리를 맞대고 협력해 민관협치로 이뤄냈다.

'좋아좋아 놀이터'는 기획 단계부터 디자인, 명칭 선정, 감리 등 조성 전 과정에 놀이터의 실제 이용자인 어린이가 직접 참여해 만들어졌다.

특히 시는 효율적 놀이터 운영을 위해 '창원시 어린이놀이터 조성 및 관리에 관한 조례'를 지난해 7월 제정, '놀이터 기획자'와 '놀이터 활동가'를 운영한다.

[창원소식] 창원시, 제1호 슝슝통통 놀이터 '좋아좋아 놀이터' 개장

창원시 슝슝통통놀이터 대상지는 총 3개소로 이번 1호 '좋아좋아 놀이터'에 이어 2호 진해풍호공원(광석골쉼터), 3호 창원소계체육공원이 순차적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좋아좋아 놀이터'는 놀이터조성모든 과정을 어린이와 함께해 만들어진 창원시 최초의 놀이터"라며 "앞으로 제2호, 제3호 놀이터 조성를 위해 계속해 많은 관심으로 응원과 격려"를 당부했다.


◆창원시의회 문화환경도시위, 소통 간담회 개최

창원시의회 문화환경도시위원회(위원장 박춘덕)는 제103회 임시회를 앞두고 지난 16일 집행기관과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소통 간담회는 제103회 임시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집행기관으로부터 임시회 상정 안건에 대해 사전 설명을 듣고, 쟁점 사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원소식] 창원시, 제1호 슝슝통통 놀이터 '좋아좋아 놀이터' 개장

문화환경도시위원회는 '창원시 공동주택 관리 감사에 관한 조례안', '창원시 다자녀가구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조례안', '합성1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의견제시의 건' 등 민생과 직결된 주요 안건에 대해 집행기관으로부터 심도 있는 검토 보고를 받았다.

박춘덕 위원장은 "코로나19의 4차 대유행의 조짐이 보이는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에 창원시민의 민생 안정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문화환경도시위원회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7일간 열리는 제103회 창원시의회 임시회에서 위원회에 회부된 조례안 8건, 의견제시의 건 2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