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우대금리 0.5%p 상향 外 크레파스솔루션·한화생명

기사승인 2021-04-19 11:32:15
- + 인쇄
[쿠키뉴스] 김동운 기자 = 카카오뱅크의 ‘26주 적금’ 상품의 우대금리가 연 0.50%p 늘어나 연 1.60%p의 금리를 제공한다. 크레파스솔루션이 서민금융연구원과 대안신용평가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한화생명이 유병자도 쉽게 가입 가능한 GI(일반적 질병) 보험을 출시했다.

[쿡경제]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우대금리 0.5%p 상향 外 크레파스솔루션·한화생명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우대금리 0.5%p 상향…연 1.6%p 

카카오뱅크는 26주 적금 상품을 자유적금에서 별도 상품으로 분리하고 금리 혜택을 강화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 예·적금 상품 화면에서 26주적금 상품을 바로 가입할 수 있도록 가입 편의성을 높였다.

자동이체 기간에 따른 우대금리 혜택도 기존 연 0.20%p에서 최대 연 0.50%p로 강화했다. 계좌개설 이후 7주간 자동이체를 통해 적금 납입에 성공하면 기본금리 연 1.10%에 연 0.20%p의 우대금리가 제공되며, 26주 동안 이어질 경우 연 0.30%p를 추가로 제공한다. 26주적금의 최대 금리는 연 1.60%이다. 새로운 우대금리 혜택은 이날 신규가입분부터 적용한다.

카카오뱅크의 26주적금은 저축의 재미와 만기의 성취감을 통해 저축습관 형성을 돕는 서비스로 설계됐다. 2018년 6월 출시 이후 카카오뱅크를 대표하는 수신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 달 말 기준 누적 계좌개설 건수는 790만좌를 넘어섰다.

지난해부터 카카오뱅크는 26주적금을 통해 외부 파트너사를 연결하는 파트너적금을 선보이기도 했다. 할인 쿠폰과 한정판 굿즈 등을 제공해 저축을 하면서 소비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마트와 함께한 ‘26주적금 with 이마트’는 약 56만명, ‘26주적금 with 마켓컬리’는 약 24만명이 계좌를 개설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의 도전과 성공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개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파트너적금 확대 등을 통해 상품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쿡경제]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우대금리 0.5%p 상향 外 크레파스솔루션·한화생명
김민정 크레파스솔루션 대표(왼쪽)와 조성목 서민금융연구원 원장(오른쪽)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민금융연구원

크레파스솔루션-서민금융연구원, 대안신용평가 고도화 MOU

크레파스솔루션(대표 김민정)과 서민금융연구원(원장 조성목)은 중저신용 서민의 금융소외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금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대안신용평가모델 고도화를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민금융연구원의 서민금융분야 관련 정책, 행정, 조사·연구 등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중저신용 서민을 포용할 수 있도록 대안신용평가를 안정화·고도화하는 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것이다.

서민금융연구원은 중저신용 서민을 위한 대안신용평가방법의 구체적인 적용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크레파스솔루션은 자사가 보유한 평가방법론에 이를 반영해 더욱 고도화된 대안평가모형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했다.

김민정 크레파스솔루션 대표는 “서민금융연구원이 축적한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한층 더 고도화한 대안신용평가방법 틀을 마련해 포용 금융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금융 소외가 없는 지속가능한 금융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쿡경제]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우대금리 0.5%p 상향 外 크레파스솔루션·한화생명

한화생명, 유병자도 쉽게 가입 가능한 GI보험 출시

한화생명은 19일 세 가지 질문만 통과하면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는 간편가입 실속플러스GI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화생명 간편가입 실속플러스GI보험은 유병자를 위해 진입 장벽을 낮췄다. 가입자는 ▲3개월 내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 필요소견 ▲2개월 이내 입원·수술 여부 ▲5년이내 암·간경화증·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 진단, 입원·수술 여부 등 세 가지 질문만 통과하면 이 상품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질문에 해당 사항이 없을 경우 사망과 8대 질병에 대해 보험료 변동이 없는 비갱신형으로 종신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주계약 1종 50% 선지급형과 2종 70% 선지급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입연령은 만 30~65세다. 월 보험료는 40세, 2종, 주계약 가입금액 3000만원, 20년납으로 가입 시 남성 10만7400원, 여성 9만1800원이다.

성윤호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 상무는 “전국민 3명 중 1명이 고혈압, 당뇨 등의 만성질환을 경험하게 되는 만큼 유병자를 위한 GI보험의 필요성이 급증하고 있다”며 “새출발을 꿈꾸는 유병자 고객이 손쉽게 가입해 안심하고 노후를 준비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hobits309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