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모란 靑방역기획관 임명해도 코로나19 대응은 중대본 중심”

방역당국 “대응체계는 달라지지 않아”

기사승인 2021-04-19 11:52:06
- + 인쇄
“기모란 靑방역기획관 임명해도 코로나19 대응은 중대본 중심”
사진=연합뉴스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방역당국이 기모란 청와대 신임 방역기획관 임명과 관련해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중심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는 19일 백브리핑에서 “코로나19 대응체계는 중대본의 역할”이라며 “청와대는 이전까지도 사회정책비서관을 중심으로 보건복지부를 관장하는 조직과 함께 협조하고 논의해왔다. 청와대에 방역기획관이 신설돼도 정부의 대응체계는 달라지지 않는다. 중대본 중심으로 코로나19 대응체계를 가동하게 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청와대에서는 방역기획관을 중심으로 청와대 업무체계가 바뀌는 부분이 있을 것”이라며 “중대본 회의에도 청와대는 참여하지 않기 때문에 방역기획관이 참여하지 않는다. 총리를 본부장으로 1차장 보건복지부 장관, 2차장 행정안전부 장관과 각 중앙부처, 광역지자체 단체장과 연결된 기초단체까지 공유되는 큰 회의체다. 회의체를 중심으로 의사결정을 하면서 방역대응을 점검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청와대는 지난 16일 김부겸 총리후보자를 내정했다. 손 사회전략반장은 “인사청문회를 거친 뒤 중대본 본부장이 될 것”이라며 “청문회 기간은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권한대행을 맡는다”고 말했다.

nswrea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