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산업협회-연세대의료원 업무협약…임상 등 공동추진

의료기기 분야 연구‧임상시험‧교육 및 대정부 건의 공동 추진

기사승인 2021-04-19 17:01:37
- + 인쇄
의료기산업협회-연세대의료원 업무협약…임상 등 공동추진


[쿠키뉴스] 유수인 기자 =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연세대학교 의료원과 의료기기산업 동반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19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세브란스병원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 구축으로 의료기기산업 진흥 및 발전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개발과 기술교류 ▲의료기기산업 육성을 위한 임상시험 분야 공동사업 추진 ▲의료기기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제도 및 규제개선, 정책 마련 등 대정부 공동 건의 추진 ▲의료기기의 보급 확대를 위한 병원-기업 간 협업 ▲산·학·병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교육 프로그램 개설 협업 ▲의료기기산업대상 우수 성과자 발굴에 관한 성과 교류 등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의료기기산업협회 유철욱 회장, 김명정 상근부회장 등 임원진과 연세대학교 의료원 윤동섭 의료원장, 이강영 기획조정실장, 구성욱 대외협력처장, 최재영 의과학연구처장 등이 참석했다.

윤 의료원장은 “연세대학교 의료원은 병원 내 다양한 데이터와 의료진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의료기기 개발, 더 나아가 차세대 정밀의료 실현을 위해 노력 중”이라면서 “이번 협약으로 연구 결과물 산업화 및 혁신 기기 개발에 일조해 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은 물론 국민 건강 증진과 건강한 삶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유 회장은 “세계적 수준의 의료 기술과 우수한 의료기기 개발 인프라를 지닌 연세대학교 의료원과 다방면에 걸쳐 의료기기산업 진흥을 도모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이 국산 의료기기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미래 의료기술 선도라는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uin9271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