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경남] 합천군, 2021 K-웰니스 브랜드 대상 수상

입력 2021-04-21 14:35:31
- + 인쇄
[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합천군(문준희 군수)은 4월20~21일 양일간 서울 at센터에서 진행된 2021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에 참가해 2021 K-웰니스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웰빙(Well-being),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이 주제인 ‘K-웰니스’ 시리즈 전시회 중 하나로, 코로나 극복을 염원하며 K-방역을 추가한 전국 농축수산품 및 지역관광 홍보전이었다. 일반인 참관객을 최소화하고 기자단/바이어, 파워유튜버, 쇼호스트 등 초청 관계자들만 참가하여 전국 지자체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온․오프라인 쇼케이스였다.

[중부경남] 합천군, 2021 K-웰니스 브랜드 대상 수상

합천군은 이미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추진한 ‘2020 웰니스 관광지’로 ‘오도산 치유의 숲’이 선정됐다.

웰니스 관광지는 ▲한방 ▲힐링/명상 ▲뷰티/스파 ▲자연/숲치유 4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정신적 육체적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광지를 말한다.

또한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황매산 군립공원은 봄에는 철쭉, 여름에는 초록평원, 가을에는 억새, 겨울에는 눈꽃으로 사계절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명산으로 최근 비대면 안심관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지역먹거리로는 한우사료에 효소성분과 미네랄의 대사작용으로 면역력에 좋은 황토를 첨가한 황토한우와 합천하면 전국적으로 알려진 돼지국밥이 적은 비용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으로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지역농산물로 만든 댕김도시락, 밤묵, 밤파이, 밤라떼 그 맛이 일품이어서 반응이 좋다. 이외에도 ▲양파를 활용한 양파라면, 떡국, 떡볶이 ▲건강과 피부에 좋은 작약미인 음료, 썬크림, 핸드크림 등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안심, 청정, 힐링 여행지 합천이 K-웰니스 대상을 수상해 이 기쁨을 군민들과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얘기했고, 코로나 장기화로 마스크가 일상화되고 자유롭게 모일 수 없어 전국민의 몸과 마음이 지쳐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에서 생산된 먹거리로 면역력을 키우고, 황매산 군립공원, 오도산 치유의 숲과 같은 야외 비대면 안심관광지를 둘러보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함안군, 고환경 복원 및 역사유적 입지분석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경남 함안군은 19일 군청 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함안군 고환경 복원 및 역사유적 입지분석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함안군 가야사담당관을 비롯한 담당 공무원, 용역수행 기관 대표 등이 참석한 이날 보고회는 용역수행 기관인 한국사회과학연구원의 연구 방향에 대한 보고와 이에 대한 참석자들의 의견제시‧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중부경남] 합천군, 2021 K-웰니스 브랜드 대상 수상

이번 연구용역은 함안군 가야읍, 대산면 일대의 퇴적자료 분석을 통해 고대 함안지역에서의 농경사실 확인 및 해수면 변동기록을 복원하고, 물길을 이용한 아라가야 토기의 유통경로를 파악하는 등 함안의 인간생활과 고대 유적의 입지를 분석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함안군 관계자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1,500년 전 아라가야 당시의 함안의 모습을 복원하고 현재 확인되는 아라가야 유적의 입지 조건을 분석하는 것이 목표”라며 “연구결과는 함안의 과거 생태축 복원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며, 향후 대평늪‧질날늪 등 함안 대표 습지의 고환경 복원에도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수 있는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 고환경 복원 및 역사유적 입지분석 연구용역은 이번 착수보고회를 거쳐 2022년 4월까지 과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함안군, ‘신재주세붕로’ 명예도로명 부여

함안군은 4월 19일, 칠북면 검단리 1289-4(칠북면사무소)에서 칠원읍 구성리 666-1(칠원읍사무소)까지 6km구간을 명예도로명인 ‘신재주세붕로’로 부여했다.

명예도로명 사용기간은 5년으로, 이 구간은 주세붕 선생의 영정과 유품을 모신 칠서면 무산사를 지나는 길이다.

이번 도로명 부여는 함안군 출신 주세붕 선생의 올곧은 선비정신과 업적을 기리고, 군민의 자긍심을 드높이고자 함안군의회(의장 이광섭) 배재성 의원 외 다수 의원의 적극적인 건의와 지원으로 이뤄졌다.

◆거창군, 사람이 사람을 돕는 이웃사랑 나눔 잇달아
중앙치과의원, 아디다스 거창점, 거창읍 배동용 아림1004운동 동참
  
거창군은 중앙치과의원(원장 김종복), 아디다스 거창점(대표 강경희)과 거창읍행정복지센터 배동용 경제산업담당주사가 아림1004후원금 1004천원을 각각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기부식에 참석한 중앙치과의원 김종복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사회에 관심을 기울이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