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샵, 롯데마트, 홈플러스

한전진 / 기사승인 : 2021-04-29 11:57:28
- + 인쇄

[쿠키뉴스] 한전진 기자 = GS샵, 중소기업 CCM 인증 컨설팅 지원

GS샵이 4월 29일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인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 지를 소비자 관점에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서,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며 공정위에서 인증한다.   
GS샵은 CCM 인증을 추진하는 협력사들이 효과적으로 인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지원하는 동시에, GS샵의 CCM 전문가들을 활용한 ‘찾아가는 CCM 인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처음으로 대상이 된 협력사는 밀키트 전문기업인 프레시지와 견과류를 주로 판매하는 오트리, 산지애 사과로 유명한 송원APC 등이다. 

이 기업들은 CCM 인증을 통해 소비자 중심의 경영활동을 지속하기로 결정했으며, GS샵은 이들과 손잡고 캠페인, 교육, 홍보 등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신품종 '속 빨간 성주참외' 선봬

롯데마트가 일반 참외와 달리 과육이 오렌지빛을 띄는 신품종 '황금당도 속 빨간 성주참외'를 29일부터 1박스(3입) 9980원에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속 빨간 성주참외'는 참외와 멜론을 교배한 신품종 참외다. 품종명이 '별고을 베타카로틴 참외'로 일반 참외보다 베타카로틴 함량이 20배 이상 높은 것이 특징이다. 아삭한 식감과 특유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롯데마트는 앞으로도 농가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신품종 상품들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홈플러스, 유명 셰프·연예인과 ‘홈플라이브’ 진행

홈플러스는 유명 셰프와 연예인이 직접 출연해 홈플러스의 상품을 판매하는 ‘홈플라이브’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예능 프로그램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 시즌1·2’, 전국민 음원공모전 ‘희망SONG 캠페인’ 등을 공동으로 진행한 SBS미디어넷과 협업한 프로젝트다. 홈플러스의 다양하고 신선한 상품을 더 많은 고객에게 소개하고 SBS F!L 채널에서 방송 중인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 시즌2’와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오는 30일 진행 예정인 첫 방송에는 임성근 셰프, 쇼호스트 이솔, 배우 김승현 등이 출연해 직접 홈플러스의 신선식품으로 요리하고 해당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셰프와 연예인을 섭외해 보다 다채로운 방송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첫 방송에서는 미국산 찜갈비를 이용해 갈비 조림 ‘갈비초’와 ‘갈비탕’을, 이어 무항생제 닭 부분육(닭다리, 닭날개, 닭가슴살 등)과 국내산 마늘로 ‘닭 마늘 구이’를 선보인다. 특히 ‘한식대첩 시즌3’ 우승자인 임성근 셰프의 특급 요리비법을 전수하는 등 방송 내용도 구성될 예정이다.
 
ist107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