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소식] 수성구의회, 제242회 임시회 개회 외

입력 2021-05-07 14:51:35
- + 인쇄
[대구 수성소식] 수성구의회, 제242회 임시회 개회 외
7일 열린 수성구의회 제242회 임시회 1차 본회의 모습. (수성구의회 제공) 2021.05.07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구의회는 7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는 14일까지 8일간 제242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처리할 안건은 총 37건으로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등에 대한 구세 감면 동의안’, ‘패밀리파크 인근 주차장 조성사업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옥외광고사업 종사자 등에 대한 교육 민간위탁 재위탁 보고’ 등 보고의 건과 류지호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구시 수성구의회 구민참여를 위한 의회 견학 지원 조례안’ 등 조례 제·개정안 33건을 심사·의결할 계획이다.

개회식 후 제1차 본회의에서는 차현민 의원이 ‘신축아파트 건립 시 기존주민 주차공간 확보 방안을 마련해야’, 박정권 의원이 ‘수성구의 인권, 어디쯤 왔을까?’, 류지호 의원이 ‘재개발지역 내 건축행위에 대하여’, 황혜진 의원이 ‘제2구민운동장에 맨발산책로 조성을 제안하며’, 김영애 의원이 ‘범안로 삼덕요금소 폐지는 언제 되는가?’에 관해 각각 5분 자유발언을 한다.

이어 제242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과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처리했다.

또 박정권 의원이 대표발의한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 규탄 결의안’을 상정하고 전체의원 20명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오는 8일부터 13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 별로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을 심사하고 14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각 위원회에서 심사된 안건을 최종 의결한 후 폐회할 계획이다.

조용성 의장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으로 구민의 건강을 지키고, 그동안 미흡했던 주민들과의 소통이 더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각종 사업의 계획과 실행, 마무리까지 소통과 협치를 통해 행복수성의 공통된 목표실현에 집중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용학도서관, 계명대 Keimyung Adams College와 업무협약 체결

[대구 수성소식] 수성구의회, 제242회 임시회 개회 외
김상진(오른쪽) 용학도서관장과 계명대 Keimyung Adams College 서정수 학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학도서관 제공) 2021.05.07
수성구립 용학도서관은 지난달 28일 계명대 Keimyung Adams College와 지역 어린이들의 영어 독서능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지역 어린이들의 지식정보 격차해소, 영어 독서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KAC 재학생의 자원봉사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