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아스트라제네카 CEO에 하반기 백신 공급 협조 요청

기사승인 2021-06-13 17:38:54
- + 인쇄
문 대통령,  아스트라제네카 CEO에 하반기 백신 공급 협조 요청
연합뉴스 제공
[쿠키뉴스] 전미옥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G7정상회의에서 아스트라제네카 최고경영자(CEO)를 만나 코로나19 백신이 하반기에 원활이 공급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13일 오후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이같은 사항을 발표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12일(현지시간) 영국 콘월에서 열리는 G7정상회의에 참석 중이다. 우리나라는 초청국으로 12년만에 참여했다.

정상회의에서 우리나라는 대한민국의 기술력에 기반한 백신 허브 국가 등 국제적인 감염병 협력방안을 제시했고, 코백스 선구매에 대한 기여분을 20배로 확대하고, 국제사회의 포용적 회복을 위한 적극적 기여계획도 표명했다.

또 문 대통령은 아스트라제네카의 파스칼 소리오 최고경영자와 면담을 통해 아스트라제네카백신의 하반기 공급도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소리오 최고경영자도 대한민국이 최우선적인 협력 파트너인 점을 감안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고, SK바이오사이언스와 장기간의 생산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싶다고 답했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사회전략반장은 "정부는 국제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백신의 안정적인 수급과 국내 백신 개발을 달성하겠다"며 "백신 생산을 통해 세계 각국의 코로나19 극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omeo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