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소식] 제260회 의령군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입력 2021-06-22 16:16:14
- + 인쇄
[의령=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의령군의회(의장 문봉도)는 지난 6월 15일부터 시작한 ‘제260회 의령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22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 간의 일정을 마무리 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해 2020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승인의 건과 각종 조례안과 일반안건 심의 등 다양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이 이루어졌다.

[의령소식] 제260회 의령군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지난 15일 제1차 본회의에서 주민돈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이건희 미술관』 유치를 위한 대정부 건의안과 김판곤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합천 LNG 발전단지 건립 반대 성명서를 채택했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합천 LNG 발전단지 건립 반대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처리하여 특별위원회가 구성됨에 따라 우리 군의 막대한 피해를 가져오는 LNG 발전단지 건립 중단을 촉구하기 위한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총 규모는 기정액 4676억 원에서 368억 원 증액된 5045억 원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거쳐 편성되어 군민의 복지와 군정 발전에 쓰이게 된다.

또한 의령군 건설기계 공영주기장 민간위탁 동의안과 공유재산영구시설물(미래교육테마파크)축조 동의안 등 동의안 2건과 의령군 공무직 복무 등에 관한 조례안 등 16건을 원안 처리했다.

8일간의 회기를 마치며 문봉도 의장은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의 안건 심의 등에 노력하신 의원들과 집행기관 관계 공무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집행기관에서는 심의할 때 나온 의원들의 의견을 적극 군정에 반영해 의령군이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의령군의회 황성철 의원, 의령군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 발의

의령군의회 황성철 의원(다 선거구, 무소속)이 발의한 ‘의령군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안’이 22일, ‘제260회 의령군의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 됐다.

황성철 의원은 “정부의 남북교류협력 및 통일정책을 지원하고, 우리 군과 군사분계선 이북 지역간의 남북교류협력사업 추진에 필요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 위한 조례”라며 발의 취지를 설명했다.

[의령소식] 제260회 의령군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조례의 주요내용으로는 남북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군수의 책무에 관한 사항을 비롯해 남북교류협력위원회 설치 및 기능과 구성, 위원장의 직무, 위원의 임기, 위원회의 운영, 위원의 제척·기피·회피, 위원의 해촉 등에 관한 사항과 보조금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하고 있다.

황성철 의원은 “본 조례가 의령군의 남북교류 활성화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 희망이 걸린 통일을 위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령군,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온라인 투표진행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6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온라인 군민 투표를 진행한다.

군은 지방공무원 적극행정 운영규정에 따라 적극적인 업무추진으로 군민 편익제공 및 공공이익 증진 기여 등 공직사회의 적극행정 문화 조성에 이바지한 공무원을 우대하고자 매년 반기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우수공무원 선정 시 군민이 직접 평가에 참여하는 온라인 군민투표 방식을 추가로 도입했다.

온라인 군민투표는 의령군 홈페이지-전자민원-제안/토론-설문조사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총8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 중 최소 2건 이상의 사례에 대해 투표할 수 있다.

아울러 의령군은 온라인 군민투표 결과와 직원투표 및 실무위원으로 구성된 실무심사단의 평가점수를 합산해 최종적으로 인사위원회의 심의, 의결을 거쳐 2021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 할 계획이다.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