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소식] 의령라이온스클럽 회장 이‧취임식

입력 2021-06-24 14:54:11
- + 인쇄
[의령=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의령라이온스클럽은 23일 의령군민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창립 제43주년 기념식 및 회장 이‧취임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 제43대 하구호 회장의 이임식과 제44대 김철호 회장의 취임식이 함께 했다.

[의령소식] 의령라이온스클럽 회장 이‧취임식

이어 라이온스클럽 윤리강령에 따라 전 회원의 뜻을 모아 이웃돕기성금 200만원을 의령군에 기탁했으며, 자매 마을인 의령읍 수암마을에도 발전기금(50만 원)을 전달했다.

오태완 군수는 “라이온스클럽의 봉사정신과 이웃사랑의 실천에 항상 감사드리며, 지역 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이끄는 데 중심축이 되어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철호 신임회장은 “지난 40여 년간 지역의 봉사단체로 활동해 오신 선배들의 뜻을 이어받아 회원들과 소통하며 의령라이온스클럽이 보다 더 성장하는 데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전했다.


◆의령군, 2021년 2/4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지난 23일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2021년 2/4분기 의령군 통합방위협의회를 했다. 

의령군 통합방위협의회는 군내 유관 기관 단체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통합방위 대비책, 국가방위요소의 효율적 육성‧운용 및 지원 대책 등을 심의하는 기구이다.

[의령소식] 의령라이온스클럽 회장 이‧취임식

이번 통합방위협의회는 코로나19로 인해 1년 만에 대면회의로 개최되었으며, 지역접종센터 경계 지원, 사단대침투 종합훈련 보고, 코로나19 추진상황 및 향후 계획 등에 대하여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의령군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오태완 군수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위기 상황의 극복과 북한의 한반도 긴장 고조행위에 대한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나아가 국가안보와 지역 통합방위태세를 강조했다.


◆농가형 가공제품 마케팅 기술지원사업 추진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23일 ‘농산물 가공업체 마케팅 기술지원’을 통해 판로처 발굴과 시장거래 교섭력 강화를 목적으로 농산물 가공업체 조직화를 위한 발족식과 함께 포장디자인 기술교육을 했다.

[의령소식] 의령라이온스클럽 회장 이‧취임식

제품 생산부터 유통까지 단계별·체계적인 방법으로 추진하는 이번 마케팅 기술지원 사업은 소규모 농가형 가공업체 20개소를 선발해 상품디자인 개선, 업체별 경영진단 컨설팅, 추석과 명절을 겨냥한 선물 셋트 및 묶음상품 개발, 홍보집 제작, 런칭행사, 리뷰단 운영 등을 지원하여 의령군의 농가형 가공상품의 우수성과 상품성을 홍보하고 판로망 구축 및 시장 확대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가공상품 포장디자인 기술교육은 6월 23일부터 7월 28일까지 총6회 동안 브랜딩의 이해, 포장디자인 제작 및 평가회를 가지고 11월 말까지 리뷰단 운영 및 박람회 참가 등을 추진한다.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