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조재희 한국폴리텍 이사장, 폴리텍Ⅶ대학 총동문회 역대 회장단 초청 간담회 개최

입력 2021-06-24 17:08:05
- + 인쇄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조재희 이사장은 24일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를 방문해 대학 현황보고, 전체 실습장 투어, 총동문회 역대 회장단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조재희 이사장은 지난 3월 8일 취임한 이후 전국 캠퍼스를 릴레이 방문 중으로 한국폴리텍VII대학 내 VR가상면접실 등 AI기반으로 학과를 운영 중인 캠퍼스를 둘러보았다. 

[대학소식] 조재희 한국폴리텍 이사장, 폴리텍Ⅶ대학 총동문회 역대 회장단 초청 간담회 개최

이어 대학본관 2층 회의실에서 대학 총동문회와 CEO과정 총동문회 역대 회장 4명씩과 현재 총동문회장들을 초청해 'AI+x기술인재 양성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 앞서 대학 총동문회의 성산마이스터기업인회 제5대 회장으로 취임한 권오홍 회장(26회 에이엔테크 대표이사)가 KF94 마스크 2만장을 기증했고, CEO과정 총동문회 초대-2대 회장을 역임한 이상연 고문(제1기 경한코리아 대표이사)이 대학발전기금 2000만원을 기증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대학 총동문회 초대-2대 임영주 고문(1회 전 마산문화원장), 제7대 박근종 고문(1회 영진테크 대표이사), 제11대-12대 류병현 고문(5회 동구기업 대표이사), 제18대 이삼연 고문(23회 우림테크 대표이사)와 현재 총동문회장 염이섭(제22회, 태거플랜트 대표이사)가 CEO과정 총동문문회에서는 초대-2대 이상연 고문(1기 경한코리아 대표이사), 제4대 양재부 고문(5기 신스윈 대표이사), 제8대 이종판 고문(17기 마이어코리아 대표이사), 제9대 이삼연 고문(18기 창원집트랙 대표이사)와 현재 제16대 CEO과정 총동문회 박정우 회장(29기 웰템 대표이사)이 참석했다. 

[대학소식] 조재희 한국폴리텍 이사장, 폴리텍Ⅶ대학 총동문회 역대 회장단 초청 간담회 개최

학교법인에서는 조재희 이사장 등 임원진과 대학 측에서는 배석태 학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자리를 같이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학교 발전 방안 및 동문회를 통한 인적 양성 및 발전 방안, 건의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CEO과정 이상연 고문은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 학교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자 대학발전기금을 기부하게 됐다"며 "좋은 의견들을 모아 대학 발전을 위해 실질적으로 실천하는 계기를 만들자"고 말했다. 

대학 임영주 고문은 "고문들을 초빙한 일은 역대 처음"이라며 "역대 고문들이 대학을 찾아 후배들에게 릴레이 특강할 수 있는 자리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조재희 이사장은 "3가지 경영방침 중 첫번째가 AI+x 인력양성 체제구축"이라며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좋은 의견을 반영해 학교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산대 부사관과, 학교 체력왕 학과로 인증

마산대학교 산하 국민체력100 창원마산회원체력인증센터는 지난 6월 1일부터 23일까지 마산대 재학생들의 신체활동 장려를 위해 '마산대학교 체력왕 학과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축제, 체육대회 등의 신체활동에 많은 제약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재학생들의 신체활동 참여와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대학소식] 조재희 한국폴리텍 이사장, 폴리텍Ⅶ대학 총동문회 역대 회장단 초청 간담회 개최

체력측정 종목으로 성인은 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유연성, 민첩성, 순발력을, 청소년은 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유연성, 민첩성, 순발력, 협응성을 각각 2회 측정해 1, 2차 점수를 합산 후 참여 인원수로 나눠 점수를 부여했다. 

이벤트 진행결과 1위 부사관과(30명 참여), 2위 응급구조과(34명 참여), 3위 해군부사관학부(41명 참여))가 차지했으며 입상 학과 학생들에게는 기념품(운동용품 세트, 고속무선보조배터리, 고급수건, 스포츠 손목아대, KF94마스크)을 지급했다.

국민체력100 창원마산회원체력인증센터는 국민의 체력 및 건강증진에 목적을 두고 국가에서 무료로 시행하는 대국민 무상 스포츠 복지서비스 기관으로 과학적인 체력측정과 운동처방사의 맞춤형 운동처방을 통해 체계적인 체력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저체력자와 비만 등 운동이 필요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체력증진교실도 운영하고 있으며, 국민 누구나 예약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경남대 경호보안학과, 울산항만관리 현장 견학 실시

경남대학교 경호보안학과(학과장 윤태영)은 지난 21일 울산항만관리를 방문해 안전 및 보안관리에 대한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경남대가 추진하는 ‘2021학년도 지역사회 연계활동 우수사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현장 견학은 울산항만의 경비 보안 및 시설관리로 항만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울산항만관리에서 항만보안의 전반적인 시스템과 운영방법, 항만보안의 중요성, 항만보안 취업 등을 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대학소식] 조재희 한국폴리텍 이사장, 폴리텍Ⅶ대학 총동문회 역대 회장단 초청 간담회 개최

울산항만관리 김기현 대표는 "이번 견학이 경남대 경호보안학과 학생에게 항만보안에 대한 질적인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대 경호보안학과는 울산항만관리와의 가족회사 협약을 바탕으로 교육, 기술 및 산학협력 분야에 대한 긴밀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향후 학생들이 전문성을 갖춘 보안인재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