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文·김정숙 여사 저격…"여론조작 책임자 단죄해야"

기사승인 2021-07-25 15:59:14
- + 인쇄
윤석열, 文·김정숙 여사 저격…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에서 대선 출마 기자회견을 마친 후 지지자들에게 응원을 받으며 기념관을 나서고 있다. 2021.06.29. 박효상 기자

[쿠키뉴스] 강한결 기자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의 제19대 대선 댓글 조작 공모혐의 유죄 판결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강도높은 비판을 가했다. 윤 전 총장은 "진짜 책임자와 공범에 대해 수사하고, 선거에서의 국민심판으로 공작정치 세력을 심판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윤 전 총장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 대통령 핵심참모가 문 대통령을 당선시키기 위해 여론조작을 주도했다"며 "선거 여론조작의 진짜 책임을 묻는 것이 민주주의를 지키는 일이며 그러지 않으면 ‘또 그럴 것’이니 모두 힘을 모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전 경남지사는 댓글을 이용한 불법 여론조작에 가담한 혐의로 지난 21일 대법원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았다. 김 전 지사는 문재인 대통령의 후보 시절 수행비서였다.

이어 "대법원 확정판결까지 난 공작에 대한 진상규명과 진짜 책임자에 대한 책임 추궁이 이루어지지 않고 대충 넘어가면, 이번 대선에서도 똑같는 여론조작이 자행될 것"이라며 "진실 규명과 책임자 단죄는 이제 시작"이라고 했다.

그는 "아시다시피 저는 국정원 댓글 사건을 수사했고, 그로 인해 오래도록 탄압받았다"며 "제가 모든 것을 잃으면서도 그 사건을 수사한 것은, 선거에서의 여론조작을 막는 것이 곧 민주주의를 지키는 것이라 믿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윤 전 총장은 "김정숙 여사가 '경인선을 간다, 경인선에 가자'고 직접 말하는 자료화면들이 남아 있고, 고위공직인 총영사 자리가 실제로 흥정하듯 거래된 것이 드러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문 대통령이 본인이 여론조작을 지시하거나 관여했을 거라는 주장은 지극히 상식적"이라며 “본인 모르게 ‘키다리 아저씨’가 여론조작을 해 줬다는 말인가. 어차피 이긴 게임이니 ‘금지약물 도핑테스트’에 걸렸어도 그냥 넘어가자는 건가”라고 비판했다.

윤 전 총장은 “이 정권은 어떻게든 진실이 규명되는것, 진짜 책임자가 책임지게 하는 것을 막으려 들것”이라며 “이런 선거 여론조작의 뿌리를 뽑아 민주주의를 지켜내겠다는 한가지 생각을 공유하는 모든 사람들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sh04kh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