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가 또…"원했던 색은 아니지만" 동메달 딴 안창림에 한 말

온라인 커뮤니티서 '금메달 지상주의' 비판 이어져

기사승인 2021-07-27 08:56:40
- + 인쇄
MBC가 또…
안창림이 26일 일본 도쿄 지요다구 무도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유도 남자 73kg급 시상식에서 동메달을 들어 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쿠키뉴스] 임지혜 기자 =재일동포 3세인 유도 대표팀 안창림(27·KH그룹 필룩스)이 값진 동메달을 목에 건 가운데 "우리가 원했던 색은 아니지만"이라고 한 MBC 캐스터의 발언이 논란이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금메달 지상주의'란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27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안창림이 전날 도쿄 일본무도관에서 열린 유도 남자 73㎏급 동메달 결정전에서 동메달을 목에 건 순간을 담은 MBC 중계 영상이 확산하고 있다. 

이날 안창림은 루스탐 오루조프(아제르바이잔)를 상대로  치열한 승부 끝에 경기 종료 7초를 남기고 업어치기에 극적으로 성공해 절반을 얻어 동메달을 따냈다. 

MBC가 또…
커뮤니티 클리앙 캡처
안창림이 동메달을 딴 순간 MBC 중계 캐스터의 발언이 문제가 됐다. 

캐스터는 "우리가 원했던 색깔의 메달은 아닙니다만, 지난 5년간 흘려온 땀과 눈물, 그에 대한 대가 충분히 이걸로도 만족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동안의 노력에 좋은 결실을 보았다는 해석이지만 일부 누리꾼은 '우리가 원했던 색깔의 메달이 아니다'라는 말을 지적했다. 

각종 커뮤니티에서 누리꾼들은 해당 발언 부분을 공유하며 쓴소리를 남기고 있다. 

누리꾼들은 "열심히 경기에 참여해서 메달을 딴 선수에게 할 말은 아니다" "축하해주는 게 예의" "논란의 여지가 될 만한 발언" "공영방송에선 삼가해야 할 멘트" "메달색이 중요한 게 아닌데" "MBC가 요즘 자꾸 선을 넘는다" "굳이 안해도 될 말" 등 반응을 보였다. 

jihy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