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아 SH 사장 후보자, 다주택 논란에… “시대 특혜 입어”

“당시엔 내 집 마련 쉬웠다… 지금은 주택으로 대부분 사람이 어려움 겪어”

기사승인 2021-07-27 11:36:32
- + 인쇄
김현아 SH 사장 후보자, 다주택 논란에… “시대 특혜 입어”
김현아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 후보자가 27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의회 별관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사진행 발언을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쿠키뉴스] 조현지 기자 =김현아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 후보자가 다주택 소유 논란에 대해 “시대의 특혜를 입은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경선 서울특별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성북구 제4선거구)은 27일 오전 열린 SH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서 김 후보자의 다주택 문제를 지적했다. 전날 참여연대 주거권네트워크에 따르면, 김 후보자는 서울 강남과 서초, 부산에 총 4채의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건물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은 “서울 강남에 고가 아파트와 복합건물을 소유한 다주택자”라며 “공사 수장으로 내정한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비판했다. 또 “김 후보자는 민간 주도를 주장하고 건설업계 이해를 대변해온 사람”이라며 “후보자가 공공주택정책에 대해 반시장주의, 사회주의라며 앞장서서 비난해왔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김 후보자는 “그 당시는 내 집 마련이 쉬웠다. 또 주택가격이 오름으로써 자산도 늘어나는 일종의 시대의 특혜를 입었다”고 답했다. 

이어 “지금은 집을 산 사람은 세금부담, 집이 없는 사람은 전셋값 폭등 등 대부분 사람이 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공급과 정부 정책의 신뢰 회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hyeonzi@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