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단신] 2021년 횡성군정 군민보고회 개최 등

입력 2021-07-27 11:40:39
- + 인쇄
[횡성 단신] 2021년 횡성군정 군민보고회 개최 등

[횡성=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2021년 횡성군정 군민보고회 개최
 
강원 횡성군(군수 장신상)은 27일 횡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1년 횡성군정 군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선 7기 장신상 군정은 '내가 이루는 도시, 꿈을 이루는 횡성'을 군정 목표로 소통행정 강화를 추구하고 있다.

매 5일장마다 ‘횡성장날에 열린군수실’을 운영하는 한편 SNS를 통한 군정 홍보를 강화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21년 상반기에는 목재문화체험장 조성사업 등 6개 사업이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93억원의 국·도비를 확보했다.

2021 강원도 적극 행정 민원 처리 우수 사례 공감 콘서트에서 스마트 민원 처리 안내 시스템 '내-민원 바로'가 최우수상을, 2021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많은 성과를 이뤘다. 

장 군수는 남은 하반기에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모두가 살기 좋은 횡성군을 만들기 위해 각종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식품·공중위생업소 방역 수칙 특별 집중 위생점검 

횡성군보건소(소장 태현숙)는 수도권 코로나19 확진자 급증과 여름철 피서객 유입증가에 따른 관내 확산 방지를 위해 27일부터 8월8일까지 13일간 식품·공중위생업소에 대한 방역수칙 특별 집중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관광·휴양지 식품 및 공중위생업소로 유흥시설 5종, 홀덤펍, 식당, 카페(스터디카페 포함), 목욕장업, 숙박업, 이‧미용업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점검반은 식품위생공무원 4명,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8명으로 총 12명이 방역 조치 위반 및 신고가 많은 시설, 사전 정보에 의한 위험시설 등을 집중 점검하게 된다.

주요 점검내용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또는 강화된 방역수칙 준수 여부, 마스크 착용 및 5인 이상 모임 금지, 출입자 명부 작성 등 핵심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 거리두기 시설별 방역 수칙 점검표에 의해 실시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지도)조치하고 핵심 방역수칙 위반시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조치할 계획이다.

hrp11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