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소식] 언론 보도·홍보 전담 지방임기제공무원 모집

권기웅 / 기사승인 : 2021-08-03 09:59:27
+ 인쇄

봉화군청 전경. (봉화군 제공) 2021.08.03
[봉화=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경북 봉화군이 군정 홍보의 전문성을 높이고 급변하는 언론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전담 지방임기제공무원(시간선택제) 1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담당 업무는 ▲ 군정 홍보 기획기사 발굴 및 기획취재 협조 ▲ 보도자료 검토 및 수정 ▲ 언론대응 업무 ▲ 언론사(신문·방송) 인터뷰 자료 작성 등이다.

임용등급은 시간선택제임기제 다급(7급 상당)이다.

응시자격은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 분야 실무경력이 있거나, 3년 이상 관련 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자, 또는 7급이나 7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 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자로서, 언론 보도·홍보 분야에 전문성을 갖춰야 한다.

군은 오는 23~27일까지 응시원서를 접수하고 제1차 서류전형 시험과 제2차 면접시험 및 실기평가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결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봉화군청 홈페이지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응시원서는 접수 기간 내에 총무과 행정팀에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접수할 수 있다.

봉화군 관계자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전문적 지식과 경험을 갖춘 인재를 채용해 군정 홍보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봉화읍과 함께하는 내 곁에도 네 곁에도 코로나 오프(OFF), 은어축제 온(ON)
봉화읍사무소 전직원이 은어축제 홍보를 위해 축제 근무복을 입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봉화군 제공) 2021.08.03
경북 봉화군 봉화읍사무소가 제23회 온라인 봉화은어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관광객, 주민들 대상으로 은어축제 홍보에 앞장섰다.

제23회 온라인 봉화은어축제는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8일까지 유튜브 채널 ‘봉화은어TV’와 축제 홈페이지, SNS 등 비대면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봉화읍사무소는 축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2일부터 전 직원이 은어축제 근무복을 입고 봉화를 찾는 관광객과 민원인을 맞이하고 있다.

또 읍사무소를 찾는 민원인들에게 지역경제 활성화의 첫걸음인 봉화퍼스트에 대해 홍보하면서 대대적인 봉화 알리기에 앞장섰다.

허정일 봉화군 봉화읍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전 국민이 은어축제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