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리뷰] ‘찐’ 라이브의 맛, 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

기사승인 2021-08-09 00:00:03
- + 인쇄
[쿡리뷰] ‘찐’ 라이브의 맛, 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
[쿠키뉴스] 이은호 기자 =“눈을 감고 들어봐요. 팬 여러분이 눈앞에 있는 것 같아요.” 무대에 선 세 청년의 앳된 얼굴이 상기됐다. 8일 오후 열린 밴드 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의 온라인 공연. 멤버들은 화상 연결된 팬들의 목소리가 들려오자 “관객이 없는데도, 팬들이 앞에 있는 것 같다”며 즐거워했다. 영케이는 두 눈을 감더니 팬들에게 외쳤다. “우리, 이거 한 번 해볼까요? 마이데이(데이식스 팬덤), 소리 질러!” 함성이 공연장을 채우자 그는 한껏 들떴다. 공연의 설렘과 기쁨이 세 멤버를 뚫고 지나갔다.

데뷔 초부터 공연을 통해 성장해온 데이식스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때문에 1년 넘게 관객을 만나지 못했다. 올해 초 ‘디 아케인 살롱’(The Arcane Salon)이라는 제목으로 온라인 음악 파티를 열긴 했지만, 목마름은 여전했다. 영케이는 “콘서트는 우리를 존재하게 하는 많은 것들 가운데 하나”라면서 “비대면 공연이라서 현장감을 살릴 방법을 고민했다”고 털어놨다. 원필은 “어두운 밤에서 새벽을 지나 새로운 아침이 오는 것처럼,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곡들로 공연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잔잔한 분위기로 시작된 공연은 시간이 흐를수록 뜨겁게 달아올랐다. 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는 ‘우린’, ‘파도가 끝나는 날까지’ 등 유닛곡은 물론,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커버했던 가수 폴킴의 ‘있잖아’, 웹예능 ‘비밀:리에’에서 선보였던 ‘사랑, 이게 맞나봐’ 등을 두루 들려줬다. 미니 2집에 실린 ‘역대급’을 부를 때부터 공연장엔 열기가 돌았다. 관객들은 채팅창에 응원 구호와 ‘떼창’을 쏟아냈다. 분위기는 식을 줄 몰랐다. 건반을 치는 원필의 손가락이 빨라지고, 드럼을 두드리는 도운의 팔에 힘이 들어가면서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가 시작됐다. 베이스 기타 줄을 퉁기던 영케이는 느낌에 취한 듯 미간을 찌푸리다가도 도운과 눈을 맞추며 함박웃음을 지어 보였다.

[쿡리뷰] ‘찐’ 라이브의 맛, 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
몽환의 숲 같던 무대가 분홍빛 온실로 변하고, 감성적인 노래들이 줄지어 선곡됐다. 멤버들이 데이식스의 히트곡 ‘예뻤어’를 연주하기 시작하자 채팅창은 눈물바다로 변했다. 드럼 연주자인도운이 서툴게나마 노래를 부를 때면 응원 구호가 넘실댔다. 솔로 무대도 마련됐다. 도운과 원필은 각각 데이식스 발표곡인 ‘해와 달처럼’, ‘낫 마인’(Not Mine)을 연주했고, 영케이는 원필의 피아노 연주에 맞춰 아직 한 번도 공개한 적 없는 ‘원트 투 러브 유’(want to love you)를 불렀다. 그는 “‘내가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주고 싶다’, ‘사랑을 주고 싶다’는 내용”이라며 “언젠가 기회가 되면 (발매하겠다)”고 귀띔했다.

도운의 드럼이 밑그림을 그리면 원필의 피아노가 다채롭게 색칠했다. 영케이는 베이스와 전자기타를 오가며 노래를 뒤받치기도, 이끌어 나가기도 했다. 원필은 “(코로나19 이전)투어할 때가 생각난다”며 감회에 젖었다. 그는 “팬들 덕에 버틸 수 있었다”며 “오래오래 활동할 테니, 우리의 추억에 여러분이 늘 함께였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원케이도 “언제나 변치 않고 우리와 함께 걸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마지막 곡 ‘싱 미’(Sing Me)는 “함께 버티자”(도운)는 멤버들의 각오가 녹아 든 노래였다. 멤버들은 힘차게 연주하고 노래했다. 공연이 막을 내린 뒤에도, 공연장에서 맡았던 후끈한 땀내가 코끝을 간질이는 듯한 착각이 한동안 이어졌다.

wild3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