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경 팬 묘목 선물에… 터키단체 한글로 “감사합니다” 화답

최악 산불로 고통 받는 터키에 묘목 기부 행렬 이어져

기사승인 2021-08-10 10:24:05
- + 인쇄
김연경 팬 묘목 선물에… 터키단체 한글로 “감사합니다” 화답
CEKUD 홈페이지
[쿠키뉴스] 김찬홍 기자 = 김연경(33·상하이)과 국내 여자배구 팬들이 최악의 산불로 고통받는 터키에 묘목 기부 행렬을 이어가자 한 현지 환경단체가 한글로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터키 비영리단체 환경단체연대협회(CEKUD)는 공식 소셜미디어와 홈페이지에 묘목을 선물해준 국내 여자배구 팬들에게 한글과 영문으로 감사의 메시지를 지난 7일 올렸다. CEKUD는 도시에서 묘목 심기 운동을 진행하기도 한 터키 내 환경 단체다.

이 단체는 “한국의 친애하는 친구 여러분, 생명의 원천인 삼림이 터키와 세계 여러 곳에서 일주일 동안 불타고 있습니다”라며 “당신은 우리와 함께 서서 수천 그루의 묘목을 아낌없이 기부함으로써 지지를 보여주었습니다”고 말했다.

이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맡겨주신 묘목을 오랜 우정처럼 지켜주고 가꾸고자 합니다”며 “고객님의 친절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라고 했다. 이 단체가 예의 있게 감사한 마음을 영문 메시지 표현한 것이 번역기 등을 거치며 ‘고객님’으로 해석되기도 했다.

지난 4일 한국과 터키의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8강전에서 한국 대표팀은 터키에 승리해 올림픽 4강 진출했다. 당시 터키팀이 경기 후 눈물을 보이면서 터키팀이 산불 사태로 힘들어하는 자국민을 위해 승리를 안겨 주려 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 소식을 들은 국내 배구 팬 등 한국인들이 터키를 위로하기 위해 묘목 기부를 시작한 것이다.

김연경도 지난 6일 브라질전이 끝난 후 "터키 산불 소식을 접하고 안타까웠는데 팬들이 묘목 보내기 운동을 해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터키에서는 최근 10일간 남부 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산불이 번져 최소 8명이 사망했으며 대규모의 삼림이 훼손되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kch094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