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체스터톤스호텔앤레지던스, 생활숙박시설 확보 나선다

송병기 / 기사승인 : 2021-08-19 14:26:46
- + 인쇄

파트너십 체결…생활형 숙박시설 에어비앤비 통해 게스트에 판매

(사진 왼쪽부터) 에어비앤비 코리아 손희석 컨트리 매니저, 체스터톤스호텔앤레지던스㈜ 신유섭 대표(에어비앤비 제공)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에어비앤비는 생활숙박시설 통합위탁운영사 체스터톤스호텔앤레지던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동으로 양질의 숙박 시설 확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에어비앤비는 지난 17일 체스터톤스호텔앤레지던스가 위탁 운영하는 생활숙박시설(생활형 숙박시설)을 에어비앤비를 통해 게스트에게 판매하는 내용의 협력을 펼칠 예정이다.

체스터톤스호텔앤레지던스는 생활숙박시설 소유자 대신 숙박서비스를 제공하고 에어비앤비 등을 이용해 운영관리까지 도와주는 기업이다.

에어비앤비 측은 “핸디즈, 셀립 라이프 앤 스테이, 로컬스티치, 홈즈컴퍼니, 온다 등 주거와 숙박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에 이어, 체스터톤스호텔앤레지던스와도 협력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숙박 모델을 제시하고 선택의 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체스터톤스호텔앤레지던스 신유섭 대표는 “에어비앤비 호스트로서 체스터톤스만의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에어비앤비 게스트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국내 생활숙박시설의 모범적인 운영 사례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에어비앤비코리아 손희석 컨트리 매니저는 “새로운 여행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생활숙박시설을 확보해 나가고 있고 최고의 운영사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songbk@kukinews.com